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시스템 순항, 비결은 ‘와탭 모니터링’

와탭 모니터링, 스타트업 서비스 가운데 유일하게 백신 예약 시스템 안정화 참여

와탭랩스 기술 노하우, 대형화하는 공공 IT 부분에서 큰 역할 기대

뉴스 제공
와탭랩스
2021-08-13 09:00
서울--(뉴스와이어)--와탭랩스(대표 이동인)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 개선을 위한 민관 협력 전담 조직(이하 민관 협력 TF)팀에 참여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이하 추진단)은 8월 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행정안전부와 부처 합동 브리핑에서 백신 접종 사전 예약 시스템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 협력으로 사전 예약 시스템을 대폭 개선하겠다고 발표했다.

와탭랩스는 이번 민관협력 TF에서 사전 예약 시스템의 성능 관리 점검을 위해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이번 TF 참여를 통해 사전 예약 시스템은 시간당 30만건에서 최대 200만건 이상 수용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또 기존 백신 예약 시스템에서 접속자가 대량으로 몰릴 때 접속 지연과 기능 오류 등의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

와탭랩스 김성조 기술책임자(CTO)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대규모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탭의 경험 노하우는 갈수록 초대형화하는 공공 IT 부분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와탭 모니터링 서비스로 성능을 관리해 기존 사전 예약 시스템에서 발견된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와탭랩스는 백신 예약 시스템 안정화 부분에 유일하게 합류한 스타트업으로, 이번 예약 대상자들이 원활히 백신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와탭랩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와탭 모니터링을 사용하는 공공기관은 질병관리청 외에 △국가정보자원관리원 △우정사업정보센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행정안전부 등이 있다. 와탭랩스는 올 6월 모니터링 서비스 최초로 공공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획득했으며, 8월에는 디지털 서비스 전문 계약 제도의 SaaS 부문 제조사로 선정됐다.

와탭랩스 개요

와탭랩스는 2015년 7월 설립된 IT 모니터링 전문 스타트업이다. 와탭은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JAVA, Node. js, PHP, Python, 닷넷), 서버, 데이터베이스, 쿠버네티스, URL 모니터링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하고 있다. 와탭랩스는 ‘기업의 IT 서비스를 극대화합니다’라는 비전으로 개발자와 운영자가 IT 서비스를 더 쉽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www.whatap.io

연락처

와탭랩스
안주현 매니저
010-9632-42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