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큐티컴퍼니, 현대자동차그룹 핵심 HMI 기술 파트너로 선정

뉴스 제공
더큐티컴퍼니
2021-08-18 08:00
헬싱키, 핀란드--(뉴스와이어)--더큐티컴퍼니(The Qt Company)가 다국적 자동차 제조 업체인 현대자동차그룹이 모든 현대,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의 핵심 HMI 기술 파트너로 Qt를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선도적인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술인 Qt는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계기판,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전반에 걸쳐 현대자동차 ‘ccOS (Connected Car Operating System)’ 개발의 핵심이 되고 있다. 최초로 HMI 기술에 Qt를 채택한 현대자동차 차량은 2019년 말 출시된 제네시스 GV80이었고, 이후 디자인상을 받은 G80과 GV70에도 채택됐다.

현대자동차가 개발한 ccOS는 차량 내 프레임워크와 인포테인먼트 프레임워크, 커넥티비티 프레임워크 등 커넥티드 카 인프라의 주요 측면을 제어하고 운영한다. 이 시스템은 커넥티드 카가 안전성, 쾌적성, 편리성, 보안성 측면에서 혁신 기술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한다. Qt를 통해 현대자동차그룹 등 자동차 제조 업체들은 3D 효과 같은 정교한 기술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게 됐고, IVI 및 클러스터/HUD 등 다양한 도메인에 대한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자동차의 기술적 요건을 단일 코드 기반으로 쉽게 충족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UI 디자인 및 개발 툴인 Qt 디자인 스튜디오를 최대한 활용해 프로토타입에서 최종 단계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HMI 개발 프로세스를 가속할 것이다.

Qt는 오늘날 LG전자, 보쉬, 로크웰 오토메이션 등 전 세계 기업에서 150만 명이 넘는 개발자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다. 생산성을 기초로 구축된 Qt는 IoT 시장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에 반해 소프트웨어 개발자 수는 그만큼 늘지 않는 상황에서 기업들이 소프트웨어 시장의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Qt는 차세대 사용자 경험을 제품 개발의 중심에 두고 디자이너-개발자 프로세스 및 피드백 주기를 더욱 간소화해 더 높은 딜리버리 성공률을 보장하고 있다.

더큐티컴퍼니의 영업 담당 수석부사장인 유하페카 니에미(Juhapekka Niemi)는 “현대자동차그룹과의 파트너십을 더 깊게 발전시킬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자동차 업계의 가장 중요한 시장 차별화 요소는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원활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는가에 달려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Qt를 활용해 HMI 개발 프로세스를 통합, 딜리버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소비자의 기대치를 크게 뛰어넘을 수 있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그룹 인포테인먼트 개발 담당 권해영 상무는 “Qt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Qt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개발 및 유지 관리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크게 높이고 전반적인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커넥티드 카의 미래를 Qt와 함께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큐티컴퍼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현대자동차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및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국문 및 영문 뉴스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아 글로벌 미디어센터를 방문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제네시스와 럭셔리 카의 새로운 정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의 : 현대자동차그룹은 발표 시점을 기준으로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정보가 정확하다고 믿고 있다. 그러나 회사는 필요한 경우 새로운 정보나 업데이트된 정보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독자가 해석하고 사용하는 정보의 정확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현대자동차그룹 개요

현대자동차그룹은 자동차, 철강, 건설을 기반으로 물류, 금융, IT, 서비스 등 가치 체인을 구축해온 글로벌 기업이다. 전 세계적으로 25만 명에 달하는 직원들을 두고 있는 이 그룹의 자동차 브랜드에는 현대자동차, 기아, 제네시스 등이 있다. 회사는 창의적 사고와 협력적 소통, 모든 도전을 불사하는 의지로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더큐티컴퍼니 개요

Qt 그룹(나스닥 헬싱키 : QTCOM)은 70개가 넘는 산업 분야에 걸쳐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글로벌 소프트웨어 회사다. 수백만 개의 장치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선도적인 독자적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Qt는 전 세계의 주요 글로벌 기업과 개발자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으며, 이 기술을 통해 고객들은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전달하고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발전시킬 수 있다. 회사의 2020년 순 매출은 7950만유로였고 직원 수는 366명에 달한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현대자동차: http://www.hyundaimotorgroup.com
현대자동차 국문 뉴스룸: https://www.hyundai.com/worldwide/ko/
현대자동차 영문 뉴스룸: https://www.hyundai.com/worldwide/en/company/newsr...
기아 글로벌 미디어센터: http://www.kianewscenter.com
제네시스: https://www.genesis.com

연락처

더큐티컴퍼니(The Qt Company Oy)
APAC 필드 마케팅 매니저
아키나 오츠카(Akina Otsuka Ms.)
+813626445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