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미아, ‘NIST 항공기 탑승 시뮬레이션’ 분야 리더로 선정… 높은 정확도의 알고리즘 입증

아이데미아, 최근 다수 얼굴인식 테스트에 이어 또다시 시장 선도 기업으로 꼽혀

승객 안전 및 승객의 원활한 흐름 위한 최고의 기술 솔루션으로 입지 재확인

뉴스 제공
IDEMIA
2021-08-04 10:30
레스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증강 신원 확인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아이데미아(IDEMIA)가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약칭 NIST)의 최신 테스트에서 탑승자 신원 확인 분야 2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로써 아이데미아의 얼굴 인식 기술·알고리즘은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정확성과 공정성, 일관성을 구현함을 다시 확인했다.

이 테스트는 ‘종이 없는(paperless) 여행 및 이민용 신원 확인’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NIST가 수행하는 상시 ‘얼굴인식 벤더 테스트(Facial Recognition Vendor Test, 약칭 FRVT)’의 일부다. 이 테스트는 출발 항공편을 시뮬레이션했는데, 공항에 도착한 420명의 승객 사진 데이터를 갤러리에 저장한 뒤 출발 시 사진 검색을 실행해 정확성을 측정했다. 아이데미아의 기술은 단 한 차례의 위음성 사례 없이 536회의 시뮬레이션 항공기 탑승 작업을 수행해 냈다. 승객에게 안전하고 매끄러운 탑승 경험을 제공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장 크리스토프 퐁되르(Jean-Christophe Fondeur) 아이데미아 최고기술책임자는 “시장 리더인 아이데미아의 기술은 딥러닝과 인공지능 분야에서 30년 이상 지식을 축적한 결실이며, 탁월한 기술력을 일상적인 여행자에게 제공해 전 세계 승객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아이데미아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NIST의 테스트로 여러 인구 통계를 관리하는 아이데미아 기술력이 입증됐다”며 “아이데미아의 얼굴 인식 기술은 복잡한 시나리오를 처리할 때 가장 정확한 결과를 도출하며 핵심적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아이데미아는 승객 시뮬레이션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것 외에도 NIST가 2021년 3월 말 첫 FRVT 순위를 발표한 뒤 줄곧 상위를 유지해 왔다. 이로써 정부와 소비자 대상으로 얼굴 인식 솔루션에 대한 신뢰와 안전성을 강화했다.

다음 링크에서 NIST의 전체 FRVT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FRVT Part 7: 종이없는 여행 및 이민용 신원 확인(nist.gov)(https://bit.ly/3lpIXZC)

아이데미아의 얼굴 인식 기술과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idem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데미아(IDEMIA) 개요
증강 신원 확인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아이데미아(IDEMIA)는 일반 시민과 소비자가 물리적 공간과 디지털 공간에서 일상의 중요한 행위(결제, 연결, 여행 등)를 수행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원 보안 유지는 오늘날 사회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수 사항이 됐다. 아이데미아는 개인 정보 보호와 신뢰를 보장하는 한편, 인증되고 검증된 안전 거래를 보장하는 신원 확인 방식인 증강 신원확인을 뒷받침한다. 이로써 개인이나 사물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보안이 중요한 경우 가장 중요한 자산으로 꼽히는 ID에 대한 사고방식과 생성, 사용, 보호 수단을 재창조하고 있다. 아이데미아는 금융, 통신, ID, 치안, 사물인터넷(IoT) 부문의 전 세계 고객에게 증강 신원 확인을 제공한다. 아이데미아는 전 세계에서 1만5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180개국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를 찾아보려면 웹사이트(www.idemia.com)를 참조하거나 트위터에서 @IDEMIAGroup을 팔로우하면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803005333/en/

웹사이트: https://www.idemi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데미아(IDEMIA)
한나 세바(Hanna Sebbah)
+33 (0) 6 63 73 30 30
idemia@hav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