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2021 소셜아이어워드’ 프랜차이즈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 수상

치킨 프랜차이즈 가운데 유일하게 수상

맵슐랭·생그라나·스리라차 ‘치킨 아이돌’ 콘셉트 통했나

뉴스 제공
자담치킨
2021-07-13 10:50
고양--(뉴스와이어)--자담치킨이 7월 8일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2021 소셜아이어워드’에서 프랜차이즈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21 소셜아이어워드는 현재 운영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인터넷 브랜딩 및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가장 우수한 곳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 위원과 분야별 전문 평가 위원, 최고 평가 위원들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 위원단의 온라인 평가, 전문 평가 등의 공정하고 체계화한 심사 과정을 거쳐 수상 업체가 결정된다.

올해는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총 5개 플랫폼 및 플랫폼별 12개 부문, 74개 분야에 대행사 포함 195개 업체가 참여, 총 222개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가 심사 대상이 됐다. 전문가들은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업체를 선정했다.

자담치킨 인스타그램은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에 선정됐다. 전문가들은 “여러 기업이 시도하는 캐릭터 개발과 페르소나 설정을 진부하지 않은 세계관으로 풀어내면서 이용자의 관심도를 높였다는 점이 인상 깊다”고 평가했다.

자담치킨은 치킨 브랜드 가운데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으며, 같은 프랜차이즈 인스타그램 부문에서는 자담치킨에 이어 맥도날드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자담치킨은 2020년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뒤 전속 모델인 배우 조정석이 출연하는 광고부터 신제품 소개까지 다양한 게시물을 올렸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그룹 아이디디와 함께 ‘자담 엔터테인먼트의 치킨 아이돌’이라는 콘셉트로 자체 제작한 캐릭터를 인스타그램 전면에 내세웠다. 다양한 치킨 메뉴들을 연습생으로 캐릭터화해 이들이 서로 경쟁·응원하며 아이돌로 성장한다는 세계관을 펼쳤다.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MZ 세대에 익숙한 스토리, 장면을 통해 자담치킨 제품을 소개하면서 고객들 참여를 끌어냈다. 이같이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콘텐츠에 힘입어 인스타그램 팔로워도 매주 평균 50여명 이상씩 꾸준히 늘고 있다.

자담치킨 홍보 담당자는 “협력사와 함께 노력해 만든 값진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로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담치킨 개요

자담치킨은 2014년에 가맹 사업을 시작한 치킨 브랜드로, 동물 복지 육계와 100% 국내산 원료육 등 환경친화적 재료를 사용하며 품질의 고급화 전략을 택해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좋은 재료가 좋은 맛을 낸다는 식음료 사업의 원칙을 구현하고 있으며, 소비자들 사이에 프리미엄 치킨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현재 전국에서 510여개 가맹점이 영업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ejadam.co.kr

연락처

자담치킨
기획마케팅팀
노한솔
1688-60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