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테라 캐피탈, 두 번째 글로벌 식품·농업 기술 펀드 1억7500만달러 모금

에잇 로즈 벤처스·노보 홀딩스·라보 인베스트먼츠·타타랑 등 기관 투자자, 성장하는 식량·농업 부문에 글로벌 벤처 투자 확대

뉴스 제공
Anterra Capital
2021-07-02 11:00
암스테르담/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국제 식품 및 농업 전문 벤처 캐피털 기업 앤테라 캐피탈(Anterra Capital, 이하 앤테라)은 두 번째 식품·농업 기술 펀드인 앤테라 F & A벤처스 II(Anterra F & A Ventures II)를 목표 수치를 웃도는 1억7500만달러로 1차 마감했다고 6월 29일 발표했다.

앤테라는 펀드 목적과 전략에 대한 긍정적인 시장 평가에 따라 펀드 규모를 늘려 2차 모금을 준비하고 있으며, 3분기 최종 마감을 계획하고 있다.

앤테라는 특유의 유치 전략을 통해 피델리티(Fidelity)의 지원을 받는 에잇 로즈 벤처스(Eight Roads Ventures)와 세계 최대 식품 및 농업 은행인 네덜란드 라보뱅크(Rabo Bank)의 전략적인 투자 기관인 라보 인베스트먼츠(Rabo Investments)의 꾸준한 지원으로 관련 분야의 유명 장기 글로벌 투자자 그룹의 투자 약속을 끌어냈다. 이외에도 덴마크에 기반을 둔 선도적인 글로벌 생명 과학 기관인 노보 홀딩스(Novo Holdings), 호주 최대 민간 투자 그룹이자 포레스트(Forrest) 가문의 개인 사업 지분을 관리하는 지주 회사인 타타랑(Tattarang) 및 여러 대륙에 걸쳐 세계적인 입지를 굳힌 가족 소유 기업, 국부 펀드, 국유 투자자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앤테라는 작물 과학, 동물 건강 및 인간 영양 분야에서 생명 공학 및 디지털 혁신을 통해 인류에 중요한 식품 경제를 변혁하는 기업에 투자하고 협력하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 연구에 기반한 가치 중심의 전문 투자 기업인 앤테라는 전통적인 벤처 투자 방식과 ’벤처 창출(venture creation)’을 독특하게 결합한 해당 분야 개척자로서, 업계에 대한 깊은 지식과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확장하고 있다. 식품·농업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높아지고는 있지만, 다른 주요 산업 대비 초기 투자는 크게 뒤처져 있다. 제약 및 생명공학 투자(최대 400억달러)의 절반에도 못 미치고, 소프트웨어 벤처 투자(최대 1000억달러)의 약 5분의 1에 불과하다.

아담 앤더스(Adam Anders) 앤테라 매니징 파트너는 ”식량 경제가 위기를 맞아 농부, 소비자 및 환경에 도움이 될 새로운 디지털 및 생명 공학 솔루션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다. 이번 1차 모금 마감으로 식량 및 농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적극적으로 투자를 확대하는 동시에 식물 및 동물 복지 등 시장의 초기 단계 투자자로서의 리더십을 확립해 식량 경제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바꾸겠다는 사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앤테라의 초기 주요 투자자 가운데 하나인 에잇 로즈 벤처스의 대니얼 아우얼바흐 (Daniel Auerbac) 수석 매니징 파트너는 ”앤테라는 식품 및 농업 분야에서 생명 과학과 디지털 기술의 교차 지점에 자리하고 있으며, 초과된 모금액은 앤테라의 사명, 리더십 및 지난 8년간 보여준 성과에 대한 투자자들의 확신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노보 홀딩스 자회사 노보 그로스(Novo Growth)의 파트너 카르틱 다르마디카리(Kartik Dharmadhikari)는 “앤테라와의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생명 공학 분야 전반에 걸친 노보 그로스의 투자와 맥을 같이 하고 식량 및 농업 분야의 혁신 분야에 투자하겠다는 우리 약속을 강조하는 이번 펀드의 혁신적인 사명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앤테라(Anterra) 개요

암스테르담과 보스턴에 지사를 둔 앤테라 캐피탈(Anterra Capital)은 식품, 농업 및 동물 건강 분야에 잠재력을 지닌 기술 기반 기업의 성장 자금 지원에 특화한 국제 전문 벤처 캐피털 투자 기업이다. 다국적 기관 투자자의 지원을 받는 앤테라는 글로벌 식품 시스템을 꾸준히 변화시키는 기업가와 혁신적인 회사에 전략적 자본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anterracapital.com 참조.

에잇 로즈 벤처스(Eight Roads Ventures) 개요

에잇 로즈 벤처스(Eight Roads Ventures)는 피델리티가 지원하는 글로벌 투자 기업으로 중국, 홍콩, 인도, 일본, 영국 및 미국 사업부에서 70억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50년의 투자 역사 동안 알리바바(Alibaba), 앱스플라이어(AppsFlyer), 블랙덕(BlackDuck), 츄이(Chewy), 디보티드 헬스(Devoted Health), 플라이와이어(Flywire), 아이서티스(Icertis), 아이파이프라인(iPipeline), 켄쇼(Kensho), 렛고(Letgo), 메이드닷컴(Made.com), 네오포제이(Neo4j), 뉘앙스(Nuance), 페이디(Paidy), 핑 아이덴티티(Ping Identity), 포니(Pony), 포니닷아이(Pony.ai), 팜이지(PharmEasy), 섀도우팩스(Shadowfax), 토스트(Toast), 왈라팝(Wallapop), 우시파마테크(WuXi PharmaTech), 줌(Xoom) 등 300개 이상 기업과 협력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eightroads.com 참조.

노보 홀딩스(Novo Holdings A/S) 개요

노보 홀딩스(Novo Holdings)는 장기적인 가치 창출에 초점을 맞춘 선도적인 국제 생명 과학 투자 기업으로 인정받는다. 개발 단계 회사에 초기 투입 및 벤처 자본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성장 기업에 상당한 소유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 다양한 금융 자산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관리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novoholdings.dk 참조.

라보 인베스트먼츠(Rabo Investments) 개요

라보 인베스트먼츠(Rabo Investments)는 라보뱅크의 PE 투자 프랜차이즈로 네덜란드의 최첨단 식품 및 농업, 지속 가능성 및 의료 산업과 전 세계 식품 및 농업 부문에 15억유로 이상을 투자했다. 투자 범위는 혁신적인 신생 기업 및 육성 기업을 위한 성장 자본부터 기존 기업 및 펀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raboinvestments.com 참조.

타타랑(Tattarang) 개요

타타랑(Tattarang)은 호주 최대 민간 투자 그룹 가운데 하나로 포레스트(Forrest) 가문 소유 기업이다. 투자 포트폴리오는 농식품, 에너지, 자원, 부동산 및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범위에 걸쳐 있다. 타타랑은 호주 최대의 다양성을 자랑하는 농업 기업인 하비스트 로드(Harvest Road)를 포함해 6개 사업부로 구성돼 있으며 고품질 식품 사업 부문을 확대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tattarang.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2900535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anterracapit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앤테라 캐피탈(Anterra Capital)
투자 문의
브렛 웡(Brett Wong)
office@anterracapital.com

미디어 문의
ICR, Inc.
더그 돈스카이(Doug Donsky)
니콜 하키미(Nicole Hakimi)
AnterraCapital@icri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