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고도미술학원, 2022년도 서울대 미대 비실기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무료 컨설팅

뉴스 제공
강남고도미술학원
2021-05-12 10:00
서울--(뉴스와이어)--강남고도미술학원이 내년 개원 40주년을 맞아 2022학년도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디자인과 비실기를 비롯해 △홍익대학교 디자인학부 △고려대학교 디자인조형학부 △연세대학교 생활디자인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내신 성적 전 과목 평균 1.8등급 이내 학생을 선발해 자소서 작성 및 면접 준비를 무료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강남고도미술학원은 2021학년도 서울대 미대 전체 수석 및 서울대 디자인학부에 10명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2021년에도 비실기 기준 △2021 서울대 디자인과 비실기 2명 합격 △홍익대 미대 디자인학부 10명 합격 △연세대 생활디자인학과 3명 합격 △고려대 미대 디자인조형학부 4명 합격 등 매년 최상위권 대학에 최다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

미대 비실기 수시 전형에 대한 미대 입시생·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지만, 최상위권 미대(학생부 종합전형) 가운데서도 서울대 미대 디자인과 비실기 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가이드 기준이 없기 때문에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본인 생활기록부와 내신 성적으로 합격이 가능한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해 강남고도미술학원 이은우 총괄원장은 “실기시험이 없는 비실기 전형은 학교생활 기록부와 자기소개서, 미술 활동 보고서 및 면접 등에 따라 합격 여부가 갈리기 때문에 목표 대학에 따른 합격 전략을 세워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예를 들어 서울대 미대 디자인과(실기 미포함) 비실기 전형의 경우 1단계 서류 평가와 2단계 면접 및 구술 평가로 이뤄진다.

1단계 서류 평가는 학교생활 기록부에 적힌 내용을 바탕으로 국어·영어·수학뿐만 아니라 모든 교과를 충실히 이수했는지 학업 능력에 대한 평가와 자기 주도적 학업 태도, 전공 분야에 대한 관심, 지적 호기심 등 창의적 인재로 발전할 가능성을 입학사정관이 종합적으로 평가해 다단계 심사로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1단계 서류 평가에 합격하려면 본인 학교생활 기록부 내 비교과 활동에선 미술·디자인 관련 활동 내용과, 세부 능력 특기 사항 교과에선 과학·인문·경제 등 디자인과 연관시킨 자기 주도 학습 내용이 포함돼 있으면 유리하다.

자기소개서는 고등학교 생활 중 본인이 의미 있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미술·디자인 관련 활동 내용을 잘 발췌해 소재로 삼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대 미대 디자인과의 경우 고등학교 재학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학습 경험 부문은 미술·디자인 관련 내용과 함께 학업 동기와 과정에 끼친 영향 및 의미를 서술하는 게 중요하다. 비교과 활동으로 얻은 창의적 경험·지식 부문은 자신만의 문체·개성을 녹여 논리적으로 풀어내야 한다.

서울대 미대 디자인과의 2단계 면접 및 구술 평가는 시각, 영상, 제품, 공간디자인 전공 교수 가운데 3~4명으로 이뤄진 면접관의 심층 질의응답 방식으로 15분간 진행된다.

이은우 총괄원장은 “면접 및 구술 평가에서 서울대 디자인과 (실기 미포함) 비실기 전형에서 지원 이유, 디자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 창의적 사고력 관련 문항은 매년 빠짐없이 질문되는 내용”이라며 “최근 7년간 서울대 디자인학부 비실기 전형 면접에서 나온 질문 내용을 바탕으로 예상 질문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2022 서울대 디자인과(비실기) 무료 컨설팅 지원 자격은 일반고의 경우 내신 성적 전과목 평균 1.8등급 이내 학생으로, 강남고도미술학원 홈페이지 상담 접수창이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학교생활 기록부를 지참할 시 합격 여부 뿐 아니라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면접 준비와 함께 전문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강남고도미술학원 개요

국내 최초 디자인 계열 입시 전문 학원인 강남고도미술학원은 1982년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설립된 뒤 현재까지 강남에서만 5000여 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39년 전통의 디자인 전문 교육 기관이다. 학생 개개인이 가진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1:1 맞춤형 소수정예반 실기 교육 시스템으로 매년 90% 이상의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강남 본원·대구·부산에 캠퍼스가 있으며, 재수생을 대상으로 학과와 실기를 함께 정복할 수 있는 강남고도 미대입시 기숙 학원을 따로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odoart.com

연락처

강남고도미술학원 본원
홍보실
김성실 실장
02-3462-9119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