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DARPA와 2050만달러 규모 계약 체결 화학-바이오 방어 위한 혁신적 방호 신섬유 개발 목적

맞춤형 보호 바이오시스템(PPB) 프로그램 통해 VX, 염소가스, 에볼라 바이러스 등 화학적·생물학적 작용제 방어 기능 내장된 섬유 개발

뉴스 제공
FLIR Systems, Inc.
2021-04-13 17:40
알링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플리어시스템즈(FLIR Systems, Inc.)(나스닥: FLIR)가 미국 고등연구계획국(Defense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 DARPA)과 연구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접촉 시 화학적·생물학적 위협을 방어하고 위험을 경감하는 촉매와 화학물질이 내장된 신섬유를 신속히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혁신적 신섬유는 전장의 군대, 의료인, 의료 종사자 등이 착용하는 방호복과 부츠, 장갑, 눈 보호대 등 기타 장비에 적용할 수 있다. 5년간 진행 예정인 이번 연구 계약은 옵션을 포함해 최대 2050만달러며 플리어는 연구 착수금으로 1120만달러를 지급받았다.

DARPA의 맞춤형 보호 바이오시스템(Personalized Protective Biosystems, 약칭 PPB) 프로그램 목표는 현재 개인 보호 용구(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약칭 PPE)의 상당한 무게와 신체적 부담을 줄여 군인 및 기타 전문가가 작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PPB는 경량의 보호용 신재료와 혁신적인 예방의료 기술을 결합해 눈, 피부, 폐 등 취약한 조직 장벽에서 화학적·생물학적 위협을 완화할 계획이다. 전체 시스템은 군대 및 응급 구조대가 열 스트레스(heat stress)를 유발하는 PPE를 휴대하고 착용하는 부담 없이 작전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임무 완수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준다.

마크 스톡(Mark Stock) 플리어 부사장 겸 센서 시스템 사업부 총괄매니저는 “생명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PPB 복장을 착용한 대원은 독성 화학물질이나 위험한 바이러스와 같은 새로운 생물학적 위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데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된다”며 “DARPA가 전투 대원, 보건 및 공공 안전요원을 위한 최초의 방호 섬유를 개발하는 특별하고 고도화된 혁신 연구 파트너로 플리어를 채택한 것을 영광으로 여긴다”고 밝혔다.

플리어와 파트너팀은 정부 연구소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신섬유 소재 시제품인 ISPS(Integrated Soldier Protective System)를 개발할 예정이다. 개발 작업은 플리어의 피츠버그 시설에서 이뤄진다. ISPS 공급은 2년을 기본 기간으로 하며 1, 2차 옵션이 각각 2년, 1년 주어진다. 5년 후 결과물은 미국 국방부의 조달 프로그램으로 이관될 방호 섬유 및 의류 제품군이 될 예정이다.

플리어는 유해한 화생방(CBRNE) 물질을 찾고 감지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해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있다. 플리어 시스템의 위험 감지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threat-detection/)에서 찾아볼 수 있다.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 개요

1978년에 설립된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은 방위산업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능적 감지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선도적 산업 기술 기업이다. 플리어 시스템의 비전은 전문 직업인들이 생명과 생계 수단을 구하는 더 나은, 더 빠른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하는 기술을 개발해 ‘세계의 제6감(The World’s Sixth Sense)’이 되는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 방문 및 트위터(@flir) 팔로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서 팀 더럼의 진술과 상기 언급된 계약 및 주문에 관한 기타 진술은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의거한 미래예측진술이다. 이러한 진술은 일부 경영진의 가정에 기초하고 있는 플리어 사업에 대한 현재의 기대와 추정, 예측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예상하기 어려운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따라서 실제 결과와 실적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에 언급 또는 전망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해당 요인으로는 △이 자료에 참조된 시스템 생산 및 제공 능력 △플리어 제품 가격 변동 △플리어 제품, 제품 믹스, 경쟁 제품의 영향 및 가격 변동 △핵심 부품 공급 제약 △생산 능력 초과 또는 부족 △플리어의 제품 적기 생산 및 인도 능력 △플리어의 미국 수출 통제 법규 및 규정 준수 △플리어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자료에 기재된 그 밖의 리스크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이러한 진술은 산업 및 시장의 일반적인 여건과 성장률, 전반적인 국내외 경제 여건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작성일 현재 상황만을 대변하며 플리어는 자료 배포일 이후 발생하는 사건 또는 상황을 반영해 미래예측진술을 개정할 의무가 없다. 또한 뉴스 제공사나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가 자료를 변경한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120051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l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플리어시스템즈(FLIR Systems)
미디어 문의
조 앨린거(Joe Ailinger)
+1 781-801-6161
joe.ailinger@flir.com

투자 문의
사라 키(Sarah Key)
+1 571-309-8318
sarah.key@fl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