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셰어링, CANDY 1기 발대식 개최 및 유상무 초청 강연 진행

소아 청소년 암 환우들의 진로 탐색 꿈 찾기 교육 사업 'CANDY' 발대식 개최
출처: 드림셰어링
2021-04-08 14:00
왼쪽부터 개그맨 고명환과 유상무가 CANDY 어린이 청소년 작가 발대식 후 비대면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08일 --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셰어링(드림셰어링)은 소아 청소년 암 환우들의 진로 탐색 꿈 찾기 교육 사업 ‘CANDY’의 1기 어린이 청소년 작가 발대식을 4월 1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CANDY는 삼성전자가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가 지원하는 2021년 ‘나눔과 꿈’ 사업에 선정된 사업이다.
개그맨 유상무가 CANDY 어린이 청소년 작가 발대식을 위해서 특별 강연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개그맨 고명환 씨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개그맨 유상무 씨의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고명환 씨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참여 학생의 긴장된 마음을 풀어줬다. 유상무 씨는 ‘암을 극복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자신의 투병 이야기를 특유의 위트와 밝은 메시지를 전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유상무 씨는 강연료를 참여 학생들을 위한 선물로 전달해 달라며 전액 기부했다.

CANDY는 암을 극복한 소아 청소년들이 학생으로 참여하는 개인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이다.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고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한 다양한 문화 예술 교육을 제공해 이를 통해 자신의 꿈과 진로 이야기를 책으로 제작한다.

암을 겪었거나, 암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사전 교육을 통해 코디네이터로서 교육을 수료하고, 수업에 보조 교사로 참여해 모든 교육 과정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재 CANDY는 1기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5월 4일부터 시작될 2기를 모집하고 있다.

CANDY 2기는 전국 소아 청소년 암 환우(초등4~ 중2)가 신청 대상이며 2021년 4월 16일(금)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2기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셰어링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드림셰어링 개요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셰어링은 ‘자립’이라는 키워드로 개인·가족·기업과 기관을 돕고 함께 사업을 운영한다. 국내에서는 암 환우의 사회 복귀를 위한 여러 프로그램과 사업을 진행하며, 국외에서는 △SK이노베이션 △유엔환경계획(UNEP) 등과 베트남·미얀마 지역에 맹그로브 나무 수목 사업을 통해서 현지 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기후 변화 대응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드림셰어링   김민수 담당   031-932-055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드림셰어링, CANDY 1기 발대식 개최 및 유상무 초청 강연 진행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