탭조이,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 출시해 2020년 4분기 역대 최고 오퍼월 분기 수익 달성

루디아(Ludia), 탭조이 오퍼월에서 국가별로 환율 다르게 적용해 10여개국에서 광고 수익 165% 상승 이뤄

뉴스 제공
Tapjoy
2021-03-31 18:21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선도적인 모바일 광고 및 앱 수익화 기업인 탭조이는 오퍼월 셀프 서비스용으로 국가별 환율 적용(Country Multipliers) 기능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기능은 국가별로 수익을 최적화하려는 앱 퍼블리셔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현재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은 탭조이 대시보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퍼블리셔는 이 기능을 통해 보상형 광고 오퍼를 사용자 국가에 따라 각기 다른 환율로 유저에게 가상화폐를 보상하는 방식으로 오퍼월 전환을 높일 수 있다.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을 출시하면서 2020년 전체 탭조이 오퍼월 트래픽은 16억건을 상회했으며 4분기 월간 고유 방문자는 4100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탭조이 역대 최고의 트래픽 성과 및 최대 분기 수익이다.

탭조이의 글로벌 개발사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 벤자민 첸은 “보상형 광고 및 인앱 오퍼월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퍼블리셔의 접근법도 더욱 복잡해지고 있다”며 “우리의 목표는 퍼블리셔가 오퍼월 성과를 세세하게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다.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이 이에 좋은 예시가 될 수 있다.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은 미국 외 지역의 구매력이 동일한 수준이 되도록 해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퍼블리셔의 IAP를 보완하는 동시에 오퍼월 참여 증가를 유도하고 추가 광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은 미국 달러와 같은 명목 화폐를 기반으로 하나의 고정 확률에 의존하는 대신 여러 국가의 고유 구매력과 상대적인 환율에 맞춰 조정하기 때문에 앱 퍼블리셔는 세계 각국의 수익을 더 세부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 베타 테스트에서는 오퍼 완료율과 미국 외 지역 사용자의 오퍼월 일일 고유 방문자당 평균 수익률(ARPDUV)이 크게 증가했다.

Jurassic World: The Game은 테마파크 건설과 화려한 공룡 전투가 결합된 게임으로, 탭조이의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을 사용해 러시아에서 수익 상승률이 대폭 상승했다. 이 기능을 통해 러시아 사용자의 오퍼월 환율을 3배로 높인 결과 앱의 광고 기반 ARPDUV가 77%까지 증가했다. 또한 평균 전환율은 34%, 일일 광고 기반 수익은 105%나 올랐다. 루디아(Ludia)는 신속히 더 많은 앱으로 최적화 범위를 확장했고, 독일, 브라질 외 여러 국가에서 유사한 상승세를 거둘 수 있었다.

루디아(Ludia)의 마케팅 부사장 프랑수아 다우드는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을 사용한 덕분에 루디아가 러시아에서 역대 최고의 평일 비화폐 판매 수익을 달성했다. 많은 국가에서 오퍼월의 오퍼를 완료한 사용자가 증가했으며,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을 계속 이용하면서 이 수치는 더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을 통해 미국 외 지역의 수익 증가를 목표로 하는 우리에게 새로운 기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탭조이는 전략적 지역에서 고정 환율을 변동 환율로 전환하여 미국 외 지역에서 더욱 쉽게 앱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했다.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은 광범위한 지역에 대해 사용되기 때문에 탭조이는 전 세계 수십 개 국가에 맞는 배수를 마련했다.

탭조이 오퍼월 트래픽 증가세 중 일부는 2020년 사용자에게 하나의 광고 오퍼에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참여당 비용(CPE)용 멀티 보상 인게이지먼트 출시의 영향을 받았다. 2021년에는 탭조이 오퍼월에 다양한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을 선보이고 인프라를 개선해 지속해서 오퍼월 혁신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것이다. 이와 동시에 2008년에 첫선을 보여 모바일 시장을 개척한 보상형 인앱 광고의 혁신도 계속해서 꾀할 예정이다.

앱 퍼블리셔는 탭조이 대시보드에서 ‘오퍼월 플레이스먼트’로 이동해 ‘환율’ 섹션 아래의 ‘국가’를 선택하면 국가별 환율 적용 기능을 찾을 수 있다.

Ludia 개요

Ludia Inc.는 캐나다의 유수 모바일 비디오 게임 기업으로 Jurassic World: Alive, Dragons: Titan Uprising, Warriors of Waterdeep, Jurassic World™: The Game, Teenage Mutant Ninja Turtles: Legends, Dragons: Rise of Berk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 게임 등 훌륭한 포트폴리오를 자랑한다. 개발 스튜디오에는 400명의 뛰어난 팀원을 갖추고 있다. Ludia는 Apple에서 수여하는 ‘Canada’s Best Game Maker’ 상 외에도 gamesindustry.biz의 ‘Best Place to Work 2018’ 및 ‘Montreal’s Top Employers 2021’을 수상해 이름을 알렸다. 자세한 내용은 ludia.com, Facebook 페이지(Facebook/LudiaGames), LinkedIn/Ludia, Twitter/LudiaGam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탭조이 개요

탭조이는 선도적인 모바일 광고 및 앱 수익화 기업이다. 탭조이 플랫폼은 광고주가 인지도, 참여 및 전반적인 성장에 가장 큰 도움이 되는 지표를 유도하는 가치 교환 광고를 통해 10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copely, Glu, Ludia와 같은 기업과 가장 높은 수익을 자랑하는 상위 200개 앱 퍼블리셔 중 대다수가 탭조이 플랫폼에 콘텐츠를 수익화하고 타깃을 늘리고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신뢰를 보이고 있다. 2007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첫발을 내디딘 탭조이는 현재 샌타바버라, 보스턴, 런던, 베이징, 도쿄, 서울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tapjoy.com/

연락처

Tapjoy
Fiona Yang
APAC Marketing Manager
(415) 766-6900
이메일 보내기

Lauren Baca
Sr. Director Marketing
lauren.baca @ tapjoy.com

미디어 문의
Fluid Group
Matt McAllister
matt @ fluidprgroup.com

이 보도자료는 Tapjoy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