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D 로봇, 미국 학교에 최대 규모의 자율 소독 로봇 배치

37대의 로봇, 코로나바이러스로 큰 피해를 입은 뉴멕시코 학생들을 학교로 복귀시키는데 중요한 역할

뉴스 제공
Blue Ocean Robotics
2021-03-29 09:00
오덴세, 덴마크/갤럽, 뉴멕시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뉴멕시코의 갤럽 맥킨리 카운티 스쿨(GMCS)이 UV-C 광선을 갖춘 자율 소독 로봇인 UVD 로봇을 제조하는 블루 오션 로보틱스(Blue Ocean Robotics)를 구역 내 학교들에 37대의 UVD 로봇을 공급할 업체로 선정했다.

이는 코로나바이러스 및 기타 전염병 퇴치를 위한 사업의 일환이다.

갤럽 맥킨리 교육감인 마이클 하얏트(Michael Hyatt)는 “코로나바이러스는 우리 커뮤니티에 엄청난 피해를 입혔다”며 “학생과 교직원들을 가능한 한 안전하게 학교로 돌아오게 하는 계획을 세우는 안전 문제가 우리의 주요 관심사”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건물의 외면과 내부를 소독할 수 있고 향후 수년간 코로나바이러스, 감기, 독감 및 전염병과 싸우는데 도움이 되는 보호막을 추가하는 한편, 더 크고 장기적인 소독 솔루션이 필요했다”고 덧붙였다.

GMCS에는 약 1500명의 학생들이 집에서 인터넷 접속이 안 되는 등 가상 학습을 어렵게 하는 인프라 문제를 겪고 있는 농촌 지역의 여러 커뮤니티가 포함돼 있다. 또한 이 교육 구역은 교실 내에서 더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특수 학생 다수를 교육시키고 있다.

블루 오션 로보틱스 CEO인 클라우스 리사게르(Claus Risager)는 “고정식 소독 로봇과 달리 UVD 로봇은 완전 자율 로봇”이라며 “이 로봇에 UV-C 광선을 접목시켜 건물 외면과 내부의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를 살균하고, 소독하는 모든 방의 미생물을 약 10분 안에 99.99 % 멸균시킨다”고 말했다.

하얏트는 “우리는 수많은 소독 로봇을 엄격하게 심사한 결과 UVD 로봇을 선택했다”며 “UVD 로봇은 기술적 우수성, 성숙도 및 실적, 배치 품질, 기술 지원 및 유지보수 그리고 종합적인 가치 등 우리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시켰다”고 밝혔다.

UVD 로봇 CEO인 페르 줄 닐센(Per Juul Nielsen)은 “미국의 특정 학군에 가장 규모가 큰 자율 소독 로봇을 배치하게 돼 기쁘다”며 “우리가 코로나바이러스를 넘어서 병원 수준의 소독을 학교에 도입할 수 있도록 GMCS와 협력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UVD 로봇 개요

UVD 로봇은 전 세계 전문 서비스 로봇 개발업계를 선도하는 블루오션 로보틱스의 자회사다. 블루오션 로보틱스는 고비로봇(GoBe Robots)과 PTR로봇(PTR Robots)도 자회사로 두고 있다. 블루오션 로보틱스는 덴마크 오덴세에 본사를 두고 각종 서비스 로봇을 개발·제조·판매한다. 최근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선정하는 ‘가장 혁신적인 로봇 기업 2021’ 10대 업체에 포함됐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4011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lue-ocean-robotic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블루 오션 로보틱스(Blue Ocean Robotics)
카밀라 알마인드 누센(Camilla Almind Knudsen)
+45 61 10 02 74
cak@blue-ocean-robot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