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호 법무부·공단 선정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 개최

대구지역 출소자 고용 우수기업 ‘에스윈’ 선정

2021-03-26 10:02
김천--(뉴스와이어)--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신용도)이 3월 25일(목) 출소자 고용을 통해 범죄 없는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이바지한 기업 에스윈(대표 김성진)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공단 대구지부에서 ‘제51호 법무부·공단 선정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식’을 개최했다.

‘법무부·공단 선정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제도’는 출소자에 대한 고용기피 현상을 불식시키고 사회적 포용을 강화해 안정적인 사회정착 및 재범방지를 도모하고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 출소자 고용에 솔선수범하는 우수기업에 대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2009년 시작된 인증 제도는 현재까지 50개의 기업을 선정했다.

공단은 출소자 고용에 솔선수범한 일자리 우수기업에 인증마크, 인증패, 인증서를 수여하고 출입국 우대카드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제51호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된 ‘에스윈’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워진 경제여건 속에서도 성별, 나이와 관계없이 자립 의지가 있는 법무보호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사회 적응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해 왔다. 지난해 2월 공단 대구지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법무보호대상자 채용을 약속한 이후, 편견 없는 고용으로 현재까지 10명의 법무보호대상자를 채용했으며 경력단절 여성 채용 등 취업에 어려움이 있는 취업취약계층 고용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에스윈 김성진 대표는 “이번 법무부·공단 선정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고 관심 가져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법무보호대상자들이 건강하게 우리 사회로 재기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 등 경제적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공단은 앞으로도 출소자의 재범 방지와 안정적인 사회 복귀를 위해 자립 기반의 필수 요소인 취업 지원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출소자를 고용할 수 있는 기업을 지속 발굴하고 그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일자리 우수기업의 혜택 및 인증 기업의 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개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기획전략부
이한 주임
054-911-92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