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보콤, 최고 수준의 nuSIM IoT 모듈 상용화

뉴스 제공
Fibocom Wireless Inc.
2021-02-05 09:50
선전,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사물인터넷(IoT) 무선 솔루션과 무선 통신 모듈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적 기업인 파이보콤(Fibocom)(종목 코드: 300638)이 세계 선도적 종합 통신 기업 도이체 텔레콤(Deutsche Telekom) 및 선구적 연결성 솔루션 제공업체인 레드티 모바일(Redtea Mobile)과 협력해 최고 수준의 nuSIM 모듈을 상용화한다고 발표했다.

파이보콤 MA510-GL은 스마트 미터, 스마트 주차, 웨어러블 디바이스, 자산 추적 및 스마트 도시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글로벌 LPWA 멀티-RAT 모듈(GPRS/NB/LTE-M)이다.

nuSIM은 IoT 애플리케이션이 물리적 SIM 카드의 사용을 필요 없게 하는 IoT 시장 전용 종합 SIM 솔루션이다. nuSIM의 기능은 모듈 칩에 완전히 통합돼 있다. 이에 따라 이 모듈은 최소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규격으로 확실하게 설계하게 하는 장점이 있어서 PCB(인쇄회로기판)의 공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장점은 결국 디바이스의 크기를 더 작게 하고 디바이스의 비용을 줄이며 전력 소비를 낮추게 한다. nuSIM 모듈은 SIM 기능과 프로파일 부하 인터페이스를 최적화하고 SMS 및 강력한 eSIM 프로토콜에 의존할 필요가 없게 함으로써 전통적인 SIM 솔루션보다 전력을 최대 90% 적게 소비해 배터리의 수명을 더 연장할 필요가 있는 모바일 IoT 디바이스에 적합하다. 또 nuSIM 솔루션은 물리적 SIM 카드 슬롯에 의존할 필요 없이 데이터 보안을 강화시키고 먼지, 습기, 온도, 진동으로부터 더 잘 보호한다.

라스 타이로프(Lars Thyroff) 파이보콤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상무이사는 “파이보콤이 남보다 일찍 nuSIM 모듈을 상용화해서 기쁘다. nuSIM 기술은 모바일 IoT 디바이스를 대량 출시하는 데 적합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 MA510 nuSIM 모듈은 매우 단순하고 가격 대 성능비가 뛰어나며 전력 소비가 극히 적어서 다양한 산업 분야 고객사들이 경쟁우위를 차지해 자본과 시간을 최소로 투자하면서 IoT 솔루션을 출시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스테판 칼리너(Stefan Kaliner) 도이체 텔레콤 UICC(범용 IC 카드) 개발 총괄은 “파이보콤의 IoT 모듈을 바탕으로 우리의 nuSIM 사업이 성장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우리는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간단하면서도 보안 측면에서 안전한 종합 SIM을 선정했다. 파이보콤의 솔루션을 채택해 단순성이 통하는 IoT 시장의 점유율을 더 넓힐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샤오동 궈(Xiaodong Guo) 레드티 모바일 전략 파트너십 및 프로젝트 담당 부사장은 “도이체 텔레콤과 파이보콤 같은 업계 선구적 기업과 공동으로 전 세계 IoT 분야에서 무선통신의 연결을 단순화하고 최적화하는 SIM 혁신을 위한 상용화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공유 생태계에서 우리의 가치를 드러내게 돼 영광”이라며 “새로운 nuSIM 모듈은 고객이 비용을 낮추고 SIM 통신 효율성을 높이며 SIM 생명주기 관리를 능률화하고 전반적인 설계를 단순화해 확실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는 초저전력소비 제품”이라고 말했다.

파이보콤(Fibocom) 개요

1999년 설립된 파이보콤(Fibocom)은 IoT 무선 솔루션과 무선 통신 모듈을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파이보콤은 산업의 디지털화와 사회의 스마트 라이프화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이를 겨냥한 모든 IoT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 안정적이고 접근하기 쉬우며 안전하고 지능적인 무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파이보콤은 2017년 중국에서 무선 모듈업체로는 처음으로 증시에 상장됐다(종목 코드: 300638).

파이보콤은 앞선 기술력의 고성능 5G, 4G, NB-IoT/eMTC, 3G, 2G, 스마트, 자동 등급, GNSS, 와이파이/BT 무선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파이보콤은 디바이스와 운영 센터 간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바탕으로 스마트하고 원격 관리가 가능한 IoT 장치에 무선 솔루션을 기술적으로 내장함으로써 스마트 유통, ACPC(Always Connected PC·상시 연결 PC), 인더스트리 4.0, 스마트 그리드, 스마트 홈, 스마트 농업, 스마트 도시, 원격 의료, 계량, 스마트 보안 감시, 지능형 인터넷 연결 자동차 등 모든 산업의 지능형 미래를 뒷받침하고 있다. 파이보콤은 포천지가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Fortune Global 500)을 포함해 수많은 산업 고객과 장기적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는 급성장의 동력이 되고 있다.

파이보콤 본사는 중국 선전에 있으며 선전과 시안에 연구개발(R&D)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파이보콤은 중국, 미주,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30여개의 자회사와 지역 운영 센터를 두고 세계적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 파이보콤은 전 세계에 1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100여개 국가와 지역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040053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fibocom.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파이보콤(Fibocom)
델리아 주(Delia Zhu)
+86 755-26733555
market@fiboc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