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S, 올해의 기관 투자자 최고 글로벌 주식 리서치 기업 1위 차지

UBS, 4년 연속 기관투자자 최고 글로벌 주식 연구 기업으로 선정돼

뉴스 제공
UBS AG
2021-02-02 17:0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UBS가 기관 투자자 최고 글로벌 주식 연구 기업으로 선정되어 4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구매 담당 애널리스트와 포트폴리오 관리자의 투표를 기반으로 하는 선정하는 이 순위는 UBS 애널리스트와 회사의 연구 플랫폼이 전 세계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입증한 것이다. 고객은 각 지역에서 자신들이 선호하는 연구 애널리스트 및 팀에 투표했다. 결과적으로 UBS는 전 세계에서 158곳을 확보했다.

그룹 리서치 및 분석 부문의 그룹 책임자인 후안-루이스 페레즈(Juan-Luis Perez)는 “전례 없는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지원을 보내고 참여해준 고객들에게 감사하고, 최고 등급의 애널리스트와 회사 주식 연구 서비스의 강점을 인정해준데 감사드린다”며 “지난해에는 많은 적응이 필요했는데 우리는 민첩해야 했고 많은 의견을 들어야 했으며 처음부터 신속하게 예측을 업데이트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리서치 부문 글로벌 책임자인 댄 다우드(Dan Dowd)는 “이번 조사 결과는 우리가 적극적으로 고객에 초점을 맞추었다는 증거인데 우리 팀은 재택근무로 전환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강화됐다”며 “2019년에 비해 2020년에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활성화시키면서 애널리스트의 시간을 요구하는 수요가 가속화됐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애널리스트가 질문을 확인하고 투자자에게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제품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UBS 증거 연구소(UBS Evidence Lab)의 데이터를 연구에 접목시켜야 한다는 요구가 크게 늘어났다”고 덧붙였다.

UBS의 리서치 애널리스트들은 2014년 이래 UBS 증거 연구소 혁신(UBS Evidence Lab Innovations) 부문 글로벌 책임자인 배리 휴러위츠(Barry Hurewitz)가 이끄는 UBS 증거 연구소의 전문 지식을 활용해오고 있는데 이는 기업과 산업부문 및 테마에 대한 통찰력 있는 데이터 집합을 얻기 위함이다.

다우는 “최고의 인재를 끌어들여 유지하는 것과 UBS 증거 연구소의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것이 결합돼 필연적으로 우리가 4년 연속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다”며 “고객이 의사 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차별화된 통찰력을 제공하려면 두 가지 모두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UBS 개요

UBS는 전 세계의 재산가, 기관 투자자 및 기업 고객 그리고 스위스의 개인 고객에게 재무 조언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UBS의 전략은 회사의 선도적인 글로벌 자산 관리 비즈니스와 스위스 유수의 유니버설 은행에 주력하고 있는데 이는 자산 관리회사와 투자 은행을 통해 강화된다. UBS가 목표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 우위를 점하는 기업들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은 자본 효율적이며 장기적으로 매력적인 구조적 성장 또는 수익성 전망을 갖게 한다.

UBS는 전 세계의 거의 모든 주요 금융 중심지에 진출해 있다. 50개가 넘는 지역과 위치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직원의 약 30%는 미주, 31%는 스위스, 19%는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그리고 나머지 20%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다. UBS 그룹(UBS Group AG)은 전 세계적으로 6만 8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회사의 주식은 SIX 스위스 증권거래소와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 상장돼 있다.

인베스트먼트 뱅크(Investment Bank)

인베스트먼트 뱅크는 기업, 기관 및 재산 관리 고객에게 전문적인 조언과 혁신적인 솔루션 그리고 국제 자본 시장에 대한 집행과 포괄적인 접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회사의 사업 단위들과 글로벌 뱅킹 및 글로벌 마켓(Global Banking and Global Markets)을 통해 주식, 외환, 귀금속 그리고 선택된 금리 및 신용 시장에 접근할 수 있게 하면서 심층적인 범 자산 연구를 제공하고 있다. 인베스트먼트 뱅크는 다양한 증권 전반의 판매, 거래 및 시장 조성을 포함해 자본 시장 흐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UBS 증거 연구소(UBS Evidence Lab)

UBS 증거 연구소(USB Evidence Lab)는 UBS 리서치(USB Research)와는 독립적인 판매 담당 전문가팀으로, 45개의 전문 연구소에서 작업이 이루어지면서 통찰력 있는 데이터 집합을 만들어낸다. 전문가들은 매달 수십억 개의 데이터 항목을 수집하고 정리해 서로 연결시키는 툴과 기술의 조합을 적용함으로써 데이터를 증거로 전환시킨다. 전 산업 부문과 모든 지역에 걸쳐 규모에 상관없이 4000개가 넘는 기업을 망라하는 자산 라이브러리는 투자자가 투자 분석에 중요한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0100553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ubs.com/kr/en.htm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UBS AG
미주: 크리스티나 아킬리나(Christina Aquilina)
Christina.aquilina@ubs.com
아시아태평양: 앤젤 영(Angel Yeung)
Angel.yeung@ubs.com
유럽/중종/아프리카: 클로이 에버리(Chloe Evemy)
Chloe.evemy@ubs.com
스위스: 크리스티나 무리(Christina Murri)
Christina.murri@ub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