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truvian, Expereo 지배지분 인수

뉴스 제공
Expereo
2021-02-02 09:17
암스테르담, 네덜란드--(뉴스와이어)--성장 자본 투자에 중점을 두는 바이아웃 전문 회사 Vitruvian Partners가 프랑스 파리에 기반을 둔 유럽 사모투자사 Apax Partners SAS가 보유한 Expereo 지배지분 인수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Apax Partners는 매니지드 인터넷, 클라우드 액세스 및 SD-WAN 솔루션을 공급해 온 Expereo의 소수주주로 남게 되며, 경영진 역시 그대로 남아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거래는 통상적인 기업결합 신고 절차가 승인돼야 완료된다.

Expereo는 기업 성장과 재무 실적, 가치 증진을 지향하는 기업 인수와 관련해 성공적인 성과를 거둬왔다. 이를 통해 통신서비스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매니지드 글로벌 인터넷 및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솔루션 공급사로 입지를 굳혔으며 전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다국적 기업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어윈 파월스(Irwin Fouwels) Expereo CEO는 “Vitruvian Partners는 앞으로 우리 회사를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려놓을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글로벌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분야에서 진행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창출되는 근본적인 변화와 사업 기회를 더 빨리 수익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Vitruvian 그리고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한 Apax Partners 양사는 우리가 서비스 제품군을 확대하며 리더십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우리 회사의 글로벌 기업 고객사들은 최고 수준의 단일화된 디지털 고객 경험과 더불어 강화된 인터넷 및 클라우드 액세스 서비스를 통해 네트워크 전환 및 클라우드 퍼스트 전략을 실행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나하마(David Nahama) Vitruvian Partners 시니어 파트너는 “우리가 2016년부터 주목해 온 Expereo는 지속적으로 기대 이상의 실적을 올려 왔으며 최근에는 여러 건의 전략적 인수를 단행했다. Expereo는 상당히 유망한 글로벌 클라우드 및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십 입지를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완성도 높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고객사에 공급하며 외부 투자사 입장에서 매력적인 기업으로 부상했다. 우리는 2020년 말부터 파월스 CEO와 토마 드빌뇌브 Apax Partners 파트너에 접촉했으며 Apax와 함께 Expereo의 미래 사업 확장과 성공에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조 오마라(Joe O'Mara) Vitruvian Partners 파트너는 “Apax와 함께 자본 및 경영 능력을 크게 강화함으로써 Expereo의 성장과 인수 전략을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토마 드빌뇌브(Thomas de Villeneuve) Apax Partners 파트너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SD-WAN 기술의 급격한 보급에 따라 인터넷 기반 WAN 솔루션이 다국적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의 중심이 되고 있다. 우리 회사가 투자한 이래 상당한 성장세를 기록해 온 Expereo는 이러한 기술 트렌드를 수익으로 연결하는 데 탁월한 역량을 보여줬다. Vitruvian과 파월스 CEO 산하 직원들과 함께 앞으로 계속 성공적 사업을 지속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Vitruvian 개요

Vitruvian은 성장 자본 투자에 중점을 두는 바이아웃 전문 회사로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스톡홀름, 뮌헨, 룩셈부르크, 샌프란시스코, 상하이에 지사를 운영 중이다. Vitruvian은 정보기술, 금융 서비스, 생명과학 및 헬스케어, 미디어, 기업 및 소비자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급격한 성장과 변화로 대표되는 역동적인 상황에 투자 주안점을 두고 있다. Vitruvian Funds는 그동안 50개 이상의 기업에 투자했으며 현재 운용 자산 규모는 약 100억유로다. 주요 투자 사례로는 Voxbone, Bitdefender, Farfetch, Just Eat, Trustpilot, Easypark, Unifaun, Marqeta Global-e, CRF Health 등 해당 분야 글로벌 리더 및 혁신 기업들이 주축을 이루고 있다. Vitruvian은 UN 책임투자원칙(PRI) 서명 기관이다.

Apax Partners 개요

Expereo는 2018년 Apax Partners에 인수됐다. 파리에 기반을 둔 Apax Partners는 유럽의 대표적인 사모투자사로 45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장기 에쿼티 펀딩을 공급해 세계적 기업들의 구축 및 성장을 뒷받침해 왔다. 현재 Apax Partners 산하 펀드들의 자산운용 규모는 약 40억유로이며 주로 테크 및 통신, 소비재, 헬스케어, 서비스 등 4대 분야를 중심으로 성장세에 있는 미들마켓 기업에 투자하고 있다. 파리에 본사를 둔 Apax Partners SAS와 런던에 본사를 둔 Apax Partners LLP는 역사를 공유하지만 각각 독립된 개별 사모투자사다.

Expereo 개요

Expereo는 글로벌 인터넷 커넥티비티, SD-WAN, 클라우드 액셀러레이션 서비스 등 매니지드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 기업이다. Expereo는 포춘 500대 기업 가운데 30%가량을 파트너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전 세계 기업과 정부 기관이 유연하고 최적화된 인터넷 성능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문사

Vitruvian은 Bruckhaus Deringer(법무), Nielen Schuman(기업 재무 및 채권 관리), Bain & Company(상업적 실사), FTI Consulting(재무적 실사), PwC (세무)를 자문사로 두고 있다. Apax 자문사는 Weil, Gotshal & Manges다.

Vitruvian 홈페이지: http://www.vitruvianpartners.com
Apax Partners SAS 홈페이지: http://www.apax.fr
Apax Partners LLP: http://www.apax.com

웹사이트: https://www.expereo.com/

연락처

Expereo
Conor McGee
+44 (0)20 3950 7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