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플, KT와 손잡고 금융자산 관리 서비스 '하이핀' 오픈

출처: 엔터플
2021-02-02 06:00
하이핀 서비스 주요 화면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2월 02일 -- 엔터플이 KT와 제휴를 맺고 국책 사업으로 개발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기반 투자 및 자산관리 지원 서비스 ‘하이핀 (Hi-Fin)’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하이핀은 엔터플이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 서비스 및 API 통합 관리 솔루션 ‘싱크트리(SyncTree)’를 기반으로 한다.

싱크트리를 통해 주식, 보험, 적금, 대출, 통신, 여행, 쇼핑 등 KT의 제휴사 콘텐츠를 빠르고 안전하게 연동해 사용자 관심 및 취향에 맞춘 개인화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앱 설치 및 회원 가입도 따로 할 필요가 없다.

하이핀에서는 ‘Hi-5 Pick’ 기능을 통해 AI가 선별한 5개 주식 종목을 매일 확인할 수 있으며 AI 매매 신호, AI 데이터 분석, AI 속보 등을 제공한다.

또 ‘하이인슈’를 통해서는 일상부터 노후 대책까지 실속있게 대비할 수 있는 보험 진단을 제공하며, ‘하이추천’은 자산 증대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금융 상품 및 여행, 쇼핑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자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뉴스는 ‘하이소식’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엔터플은 하이핀 오픈을 기념해 각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픈 기념 커피 쿠폰 증정, 출석 체크 등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KT는 자산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XYZ 세대를 대상으로 주식, 보험, 부동산 등 금융자산 투자·관리 서비스를 하이핀의 빅데이터 및 AI 기반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쉽고 편하고 재미있게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엔터플의 싱크트리로 여러 제휴사와 빠르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구현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하이핀 서비스의 고도화를 위해 싱크트리의 혁신적 확장성, 보안성, 빠르고 효율적인 융합 기술로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자산관리 지원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엔터플 개요

엔터플은 서버리스 컴퓨팅 전문 기술 스타트업이다. 빠르게 변하는 IT 환경에서 기업들이 백엔드에 대한 걱정 없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돕는 API 매니지먼트와 API 게이트웨이 기능이 결합한 API 토탈 솔루션 싱크트리(SyncTree)를 만들었다. AIG, KB증권, 시티은행 등 금융 기관과 KT, Korail, Riot Games 등 여러 고객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싱크트리는 모듈화한 여러 기능 블록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결합해 비즈니스 로직 생성부터 마이크로 서비스 구현, API 생성, 관리, 테스트, 배포, DevOps까지 모든 작업을 한 개의 툴로 할 수 있는 ‘노 코드(No-Code)’ API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계정만 생성하면 어디서나 웹으로 로그인해서 작업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엔터플   사업개발   송윤석 이사   070-4222-614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엔터플, KT와 손잡고 금융자산 관리 서비스 ‘하이핀’ 오픈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