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MS와 아이소토피아 몰레큘러 이미징, QIS 및 고체 표적 사용해 사이클로트론 생산 갈륨-68으로 멀티큐리 수준의 PSMA-11 표지화 성공

2021-01-20 16:45
버나비, 브리티시 컬럼비아/페타 티크바, 이스라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RTMS(ARTMS Inc.)와 이소토피아 몰레큘러 이미징(Isotopia Molecular Imaging, 이하 이소토피아)이 ARTMS의 독점적 조사 시스템인 QIS™(Quantum Irradiation System™) 고체 표적 시스템을 사용해 2 Ci 이상의 사이클로트론 생산 갈륨-68(68Ga)로 이소토피아의 전립선암 이미징 키트 제품인 PSMA-11의 방사선 표지화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68Ga-PSMA-11(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PET)을 사용해 전립선 암 영상을 촬영하기 위한 PSMA 표적의 방사성 의약품) 조제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전립선 특이막 항원(Prostate-Specific Membrane Antigen, 약칭 PSMA) 키트는 고활성 사이클로트론에서 2시간 미만의 조사 시간을 거쳐 생산된 68Ga로 방사선 표지화됐다. 이소토피아 키트는 QIS™와 ARTMS의 고성능 68Zn 고체 표적을 사용해 여러 차례 68Ga 생산 가동에 성공한 데 이어 500mCi에서 2900mCi를 약간 넘는 수준의 68Ga로 방사선 표지화됐다. 그에 따른 제품은 6시간의 안정성과 방사성 화학적 순도를 입증했다. 이는 모든 규제 기준을 충족 또는 초과 충족하는 수준이다. 사이클로트론에서 키트 솔루션과 결합돼 생산된 68Ga는 방사약학 업계가 이 진단제품과 비용 효율적 솔루션을 거의 무제한 사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전망이다.

찰스 S 콘로이(Charles S. Conroy) ARTMS 최고경영자(CEO)는 “68Ga 방사선 표지화 제품에 대한 수요는 머지 않아 68Ge/68Ga 생산기가 감당할 수 있는 공급량을 추월할 것”이라며 “ARTMS의 QIS™는 분자영상계가 환자에게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하는 데 필요한 고활성 고품질 68Ga 생산을 가능케 한다”고 밝혔다. 그는 “시간당 멀티큐리 수준의 68Ga를 생산할 수 있는 QIS™는 핵의학 업계에 몸담아온 동안 거의 본 적이 없는 진정한 게임 체인저”라고 강조했다. 이어 “파트너와 협력해 임상의와 환자에게 주문에 따라 68Ga 도즈를 공급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엘리 샬롬(Eli Shalom) 이소토피아 몰레큘러 이미징 CEO는 “이소토피아는 환자에게 최고의 치료를 제공하는 진단 및 치료 도구를 개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68Ga가 Lu177 치료와 결합할 더 나은 진단 도구라 판단하고 있다”며 “이소토피아의 고활성 PSMA ‘키트’는 글로벌 이미징 커뮤니티의 전립선암 진단 방법을 발전시킬 중요한 진보”라고 말했다. 이어 “멀티도즈 바이알 조제를 통해 약사들은 단위 용량을 제공할 수 있고 임상의는 거의 제한 없이 환자의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며 “또한 5분이면 조제가 가능하고 방사화학적 순도가 95% 이상이어서 효율을 증진하고 방사약학 부서의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샬롬 CEO는 “시장에 50mCi 및 100mCi 발생기와 사이클로트론 생산 68Ga, Lu177 표지화를 위한 키트 기반 솔루션을 계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ARTMS는 최근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가 사이클로트론으로 생산된 자사의 99mTc 제품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ARTMS는 제품 생산 잠재력을 최적화하고 방사성 의약품 키트에 사용하기 위한 규제 요건을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68Ga를 포함한 사이클로트론 기반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립선암 개요

전립선암은 전 세계에서 네번째로 빈발하는 암이다. 2018년 전립선암을 진단받은 남성 환자는 처음으로 130만명에 달했다.[2] 치료에 상당한 발전이 이뤄졌지만 전립선암은 여전히 다수 사망자를 발생시키고 있으며 2018년에만 남성 36만5000명이 이 병으로 사망했다. 미국, 유럽, 호주, 뉴질랜드에서 전립선암 발생이 가장 많은 가운데 진단율이 증가하고 있다.

ARTMS 개요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밴쿠버에 본사를 둔 ARTMS(ARTMS Inc.)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진단용 이미징 동위원소의 고품질, 고수율 생산을 가능케 하는 신기술 및 제품을 개발하는 세계 선도 기업이다. ARTMS의 주력 제품인 QISTM(QUANTM Irradiation SystemTM)는 제약 유통업체 및 병원기반 의료용 사이클로트론을 사용해 갈륨-68, 지르코늄-89(89Zr), 테크네티움-99m(99mTc), 구리-64(64Cu)와 같은 중요 의료용 동위원소를 분산화된 방식으로 효율적 비용에 대량 생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용자가 공급망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ARTMS는 수상경력을 자랑하는 캐나다의 독점적 발명품을 전 세계에서 상용화하고 있으며 핵의학 산업을 혁신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QIS(QUANTM Irradiation System)와 ARTM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트위터(@Quantm99), 링크드인(LinkedIn)을 팔로우하거나 웹사이트(http://www.artms.ca/)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이소토피아(Isotopia) 개요

이소토피아 몰레큘러 이미징(Isotopia Molecular Imaging Ltd.)은 메트론타리오 그룹(The Metrontario Group)과 이스라엘의 방사성 의약 분야 주요 과학자 다수의 협력으로 탄생했다. 이소토피아 개발팀은 핵 의학과 약사, 방사화학이자, 핵 엔지니어, 물리학자로 구성된 다학제적 팀이다. 경험이 풍부한 이소토피아 팀은 방사-핵의학 약학, 사이클로트론 시설, 177Lu 생산 작업장, 멸균 제조와 더불어 효과적으로 확립된 개발 플랫폼이다. 이소토피아는 과학계와 의학계 간 협력을 촉진해 이미징 애플리케이션과 분자 치료를 위한 새로운 마커를 더 개발하고 실험하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이소토피아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isotopia.co.il)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190050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artms.ca/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RTMS, Inc.
기업 문의
찰스 S 콘로이(Charles S. Conroy R.Ph, MBA)
최고경영자
conroy@artms.ca

사업 문의
더그 젠틸코어(Doug Gentilcore)
최고상업책임자
gentilcore@artms.ca

이소토피아(Isotopia)
기업 문의
이소토피아 몰레큘러 이미징(Isotopia Molecular Imaging Limited)
엘리 샬롬 박사(Dr. Eli Shalom, PhD)
CEO
Isotopia Molecular Imaging Limited
EShalom@isotopia.co.il

사업 문의
케렌 모시코비즈(Keren Moshkoviz)
사업개발이사
KMoshkoviz@isotopia.co.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