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 3-포트 USB-C DisplayPort 하이브리드 KVMP 스위치 CS1953 출시

최대 PC 3대 원격 제어하는 하이브리드 KVM 스위치

비디오, 오디오, 데이터 전송 및 USB-C 기반 4K 해상도 제공

뉴스 제공
에이텐 코리아
2021-01-19 10:00
대만--(뉴스와이어)--에이텐 코리아(대표 첸순청, 이하 에이텐)가 3-포트 USB-C DisplayPort 하이브리드 KVMP 스위치 CS1953을 출시했다.

사무나 전산 환경에서 작업 속도 향상 및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해 시스템 여러 대를 도입한다. 최근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업무 환경이 가정으로 옮겨지면서 관련 업무 처리를 이유로 두 대 이상의 장비를 운용하는 경우도 늘었다. 과거라면 관제실 혹은 전산실과 같이 특수한 환경과 흡사한 모습이다.

KVM 스위치는 이들 환경에서 조작 편의를 높이는 필수 장비로 쓰였다. PC나 워크스테이션 같은 단말기는 한 대당 1대의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가 있어야 조작할 수 있으나 KVM을 통하면 여러 대 단말기를 단 1대의 모니터와 키보드 그리고 마우스로 제어할 수 있다. 비용 절감에 공간효율까지 높여주는 효과는 덤이다. 하지만 최근의 PC 환경은 과거와는 다른 모습이다. 디스플레이 포트나 USB-C를 범용으로 도입한 노트북도 등장하면서 KVM 스위치도 관련 시장에 대응한 변화가 필요하다.

KVM 스위치 및 디지털 영상 솔루션 분야에서 에이텐은 한발 먼저 시장의 니즈의 부합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이번에도 에이텐은 지금까지 등장한 KVM 스위치의 호환성을 한 단계 높여 가장 진화한 형태의 KVM 스위치 신제품 CS1953을 새롭게 선보여 또 한 번 선도기업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준비를 끝냈다.

CS1953은 에이텐이 최초로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KVM 스위치다. 이전 버전의 디지털 인터페이스 KVM 모델에서 진일보한 형태로 비디오, 오디오, 데이터를 전송하고 USB Type-C 입력 포트는 USB Power Delivery 3.0을 지원해 패키지의 전원 아답터 연결 시 입력된 USB-C 장치의 전원 충전이 가능하다. 현장에서는 복잡한 케이블의 번거로움을 줄인 단일 USB-C 케이블로 여유로운 작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KVM 기술력 글로벌 시장 1위 브랜드다운 기본기는 빠짐없이 수성하고, 호환성과 기능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최신 제품까지 대응한 설계로 별도의 젠더나 변환 장비 없이 연결할 수 있다. 특히 △1개의 USB 키보드, 마우스, DisplayPort 모니터로 2개의 DisplayPort 컴퓨터와 1개의 USB-C 인터페이스로 연결되는 노트북과 같은 장치를 제어하고 2개의 USB에 연결한 외장하드나 USB 혹은 프린터 등의 주변기기를 공유할 수 있다.

△최대 4K DCI(4096 x 2160 @ 60Hz)해상도 비디오 품질로 데이터 지표 모니터링이 필요한 금융 환경 혹은 정밀한 그래픽 디자인 작업도 구현에 문제없다. △에이텐 KVM 스위치만의 노하우가 돋보이는 빠른 화면 전환은 푸시 버튼, 핫키, 마우스2, 원격 포트 선택기를 통해 손쉽게 이뤄지는 점도 에이텐 장비의 강점이다.

이 외에도 △KVM, USB 주변기기, 오디오 사용 권한의 독립적인 전환 △USB 연결로 DisplayPort 신호를 전달할 수 있는 DisplayPort 대체 모드(DP Alt 모드)지원 △버스 전원 지원으로 연결 소스의 USB 포트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그리고 △DisplayPort 듀얼 모드 기술(DP++) 지원으로 DisplayPort to HDMI/DVI Active 컨버터로 DisplayPort 출력 신호를 HDMI/DVI로 변환, 출력이 가능하다.

회사는 오피스, 금융, 그래픽디자인, 헬스케어 등의 환경에서 유연한 하이브리드 KVM 스위치임을 내세웠다. 컴퓨팅 파워가 핵심인 작업 환경에서 KVM 스위치는 연결되는 주변기기와의 호환성과 안정된 동작 그리고 빠른 전환이 핵심이라면 이들 조건에 최적의 제품임을 재차 강조했다.

에이텐 코리아는 PC 주변기기의 진화는 이와 연계돼 동작하는 주변 시스템 또한 대응할 준비가 필요함을 암시한다며 KVM 스위치 또한 예외가 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다양한 주변기기가 연결되던 과거의 KVM은 2021년을 기점으로 하이브리드 설계의 CS1953 스위치로 진화했고 더욱 강력한 편의와 완성도를 기반으로 다수의 시스템에서 완벽한 편의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에이텐 코리아 개요

ATEN International Co. Ltd. 은 IT분야의 컴퓨터간 통신 환경 솔루션 개발 전문 업체이다. 1979년에 설립된 ATEN은 오늘날 KVM 스위치 개발의 주역인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ATEN 연구소에서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수많은 특허 출원과 정교한 ASIC이 개발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로 인해 ATEN의 수많은 제품은 기본단계에서부터 기업 시장에 적합한 완성된 KVM 솔루션으로 탄생했다. ATEN International Co., Ltd은 대만, 중국, 일본, 미국, 영국, 한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그 중 ATEN의 한국 지사인 한국 에이텐은 2007년 새롭게 설립돼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 에이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제품 상세 정보: https://www.aten.com/kr/ko/products/kvm/%EB%8D%B0%...

웹사이트: http://www.aten.co.kr

연락처

에이텐
마케팅팀
전성훈
02-467-6789(#1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