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비대면 청소년활동을 통한 청소년 성장 사례 공유

출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1-01-18 10:00
[LIVE] 2020년 유스나루 청소년 성장공유회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18일 -- 시립마포청소년센터(이하 유스나루)는 2020년 12월 5일 토요일 유튜브 ‘유스나루’를 통해 ‘유스나루청소년성장공유회’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한 해였던 2020년, 유스나루에서 활동한 청소년 306명과 1년을 마무리하는 활동으로 청소년들은 자신의 성장 이야기를 타인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스나루는 코로나19로 대면, 외부 활동에 제약이 생기자 특성화 사업인 YNBC방송문화콘텐츠공작소를 토대로 비대면 활동을 도입했으며 활동단 정기모임부터 진로, 문화활동, 청소년축제까지 비대면 형태로 운영했다. 청소년들은 직접 대면이 불가한 상황에도 주도적인 참여활동을 지속할 수 있었으며 이러한 활동경험을 ‘유스나루청소년성장공유회’를 통해 함께 공유했다.

총 19명의 청소년이 자신의 성장 사례를 발표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나루지기 소속 정○원 청소년은 “열심히만 할 줄 알았던 나를 주변을 돌아보게 했으며 내가 만든 틀에서 벗어나게 해줬다”며 “유스나루는 내가 꿈을 꾸게 해준 편안한 침대와 같은 존재”라고 이야기를 들려줬다.

한편 YNBC 콘텐츠기획동아리 멘토로 활동한 박○정 청소년은 “자만에 빠져 있던 나의 열정이 생각보다 별 것 아니었음을 깨달았으며 함께 활동한 친구들에게 끝없이 배우는 기회였다”며 “유스나루는 나의 미숙함을 자각하게 한 새로운 채찍질”이라고 말했다.

반성과 위로 속에 성장을 발견한 청소년들을 지켜본 유스나루 하중래 관장은 “유스나루와 1년간 함께한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변화와 성장을 공유하며 청소년 활동에 대한 더 큰 기대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변화와 성장을 보여준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스나루는 청소년들의 성장 이야기를 사례집으로 발간, 배포해 지역사회 속 청소년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증폭하고 나아가 청소년들은 주도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개요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2018년 11월 1일에 개관해 학교법인 명지학원 명지전문대학이 서울시로부터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활동이 활발히 이뤄지는 거점으로 청소년으로 하여금 만남과 사귐을 통해 소통하고, 미래를 향한 아름다운 꿈과 정의로운 뜻을 가꾸어 나가도록 만드는 행복나루터가 될 것이다.
언론연락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   설윤정 주임   02-3153-596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시립마포청소년센터, 비대면 청소년활동을 통한 청소년 성장 사례 공유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