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블젠-삼인싸이언스, 바이러스 프리 식물공장 시스템 개발 및 사업화 추진 관련 MOU 체결

의료용 식품 소재 생산을 위한 모듈식 식물공장 시스템 개발

고부가가치 메디푸드 상품 개발 및 사업화에 공동 협력 체계 구축

뉴스 제공
노블젠
2021-01-13 14:00
수원--(뉴스와이어)--광범위 바이러스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신약 개발 기업 노블젠(대표이사 김태현)과 실험 연구실 설비 제작 전문 기업 삼인싸이언스(대표이사 장효철)는 1월 12일 바이러스 프리 식물공장 시스템 개발과 사업화 추진 관련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사는 앞으로 의료용 식품 소재 생산을 위한 바이러스 프리 식물공장 시스템 개발과 사업화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으며, 정부가 발표한 식품 산업 활력 제고 대책의 하나인 메디푸드 식품 시장 개척을 위해 의료용 식품 소재를 발굴하고 재배 방법을 표준화하는 등 의료용 식품 소재 생산물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로 합의했다.

이 밖에도 음압 설비를 활용한 이동식 음압 휠체어, 이동식 음압 병실 등 바이러스 차단을 위한 간단하고 편리한 시스템 개발과 보급 관련 다양한 연구를 함께 추진하는 등 양 사가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접목해 다각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노블젠 김태현 대표이사는 “바이러스 프리 식물공장 개발과 시스템 구축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의료용 식품 소재를 포함한 산업 연관성이 큰 분야 가운데 하나”라며 “양 사가 가진 핵심 역량으로 하이엔드 건강 기능성 식품 소재 생산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장효철 삼인싸이언스 대표이사는 “최근 미래사업 시장에서 눈에 띄는 성장세에 있는 스마트팜 시장의 확장에 발맞춰 노블젠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 사가 지닌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이러스 프리 식물공장 시스템 개발 및 사업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블젠 개요

주식회사 노블젠은 바이러스 유전자형에 상관없이 바이러스 감염에 따른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광범위 바이러스 치료 물질 ‘NVG308’을 개발했다. 노블젠은 전 세계적으로 사람과 동물에 문제를 일으키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인플루엔자(Influenza) 바이러스 예방 및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새롭게 출현하는 신종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예방 및 치료할 수 있는 치료제 개발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velgen.co.kr

연락처

노블젠
김태현 대표이사
031-278-679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