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 물류 체계 신뢰성과 규정 준수

뷰로 베리타스와 OPTEL, 공급 체계 전반에서 코로나19 백신 추적 가능한 'V-트레이스' 솔루션 출시 협력
출처: Bureau Veritas
2021-01-07 14:15
뇌이쉬르센, 프랑스--(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07일 -- 코로나19 백신 물류 체계의 신뢰성 및 추적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제 시험·검사·인증 기관인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와 OPTEL이 힘을 합쳤다. OPTEL은 약품 공급 체계에서 추적 플랫폼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앞으로 몇 개월 동안 수십억 회 분량의 코로나19 백신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신속하고 안전하게 인도하는 일이 관건이 될 것이다. 대규모 백신 접종에 성공하려면 복잡한 저온 유통 체계를 관리하고 적시에 인도하는 한편 뜻하지 않은 위험 요소들까지 완화해야 한다.

V-트레이스(V-TRACE)는 코로나19 백신을 추적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물류 체계 전반에서 통제·검사를 시행하기 때문에 위험 요소를 완화할 수 있다. 또 지역별 현장 곳곳에 감독관이 배치돼 있어 세계적 차원의 공급 체계 관리가 가능하다.

디디에 미쇼-다니엘(Didier Michaud-Daniel) 뷰로 베리타스 최고경영자는 “각국 정부와 민간 기관들이 백신 확보 및 투여에 사활을 걸고 있다”며 “이는 공급 체계 전반에서 백신을 추적해야 한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이어 “재고·저장·물류 상태를 통제하며 공급 체계를 독립적으로 감독해 온 뷰로 베리타스의 경험은 추적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OPTEL의 능력을 보완한다”며 “물류 체계 전반의 위험 요소를 통제·완화할 단일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각자의 전문성을 한데 모았다”고 말했다. 또 다니엘 최고경영자는 “전문성과 관련해 200여년간 기업, 정부, 사회가 보내 준 신뢰를 바탕으로 전 세계인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OPTEL과 파트너십을 맺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루이스 로이(Louis Roy) OPTEL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전 세계 국가들이 코로나19 백신 유통이라는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했다”며 “이런 도전에 성공적으로 대처하려면 공급 체계의 완전한 투명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OPTEL이 30여년에 걸쳐 추적 플랫폼을 구축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며 “뷰로 베리타스와 손잡고 백신 유통과 관련해 완벽한 가시성과 명료성을 선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또 로이 최고경영자는 “디지털 추적 업계를 선도하는 OPTEL의 사명은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며 “뷰로 베리타스의 전문성과 결합한 OPTEL의 추적 기술은 전 세계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OPTEL과 뷰로 베리타스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제약 산업과 공급 체계 보장 산업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문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독보적 통합 솔루션인 V-트레이스는 각국 정부에 다음과 같은 혜택을 선사한다.

· 정립된 단일 지휘 체계로 물류 체계 전반의 백신 주문을 통제할 수 있는 가시성을 제공해 모든 백신 분량 추적 가능
· 물류 체계 전반의 저장 및 유통 조건에 대한 검증된 수집 정보를 바탕으로 백신 분량 준수
· 백신 저장·운송·보존 여부 보장. 특히 물류 체계 전반에 포진한 뷰로 베리타스 검사관을 통해 저온 유통 체계에 대한 요구 사항 충족 보장

OPTEL 그룹(OPTEL Group) 개요

추적 시스템 공급업계를 선도하는 OPTEL의 사명은 혁신적 기술로 ‘지능형 공급 체계(Intelligent Supply Chain®)’를 마련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이다.

OPTEL은 진정한 단대단 추적성을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원자재부터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공급 체계 전반에서 실행 가능하고 상세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1989년에 설립된 OPTEL은 공인된 사회적 기업(Certified B Corporation)으로 캐나다에 본사가 있다. 인도와 아일랜드, 브라질에 시설을 마련했으며 전 세계에 직원이 있다.

30여년간 약품 공급 체계에서 경험과 전문 지식을 쌓은 OPTEL은 전 세계 주요 브랜드들과 함께 일하고 있으며 연간 150억개의 품목을 추적한다.

OPTEL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ptelgrou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 개요

뷰로 베리타스는 시험·검사·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제 기관이다. 1828년 설립된 뷰로 베리타스는 세계 전역에서 사무소 및 실험실 1500여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원 수는 7만5000명이 넘는다. 뷰로 베리타스는 품질, 건강, 안정,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감 측면에서 자산과 제품, 인프라, 공정이 기준과 규정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평가하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성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뷰로 베리타스는 공급 체계 보장 및 코로나19 위생 프로토콜 감사 분야에서도 선두를 달리는 글로벌 기관이다. 140여개국에서 70개 이상의 인증과 14만5000개를 웃도는 증명서를 발급한다. 뷰로 베리타스는 각국 정부와 손잡고 코로나19 봉쇄 조치가 해제된 이후 활동을 재개하는 고객들을 지원해왔다.

뷰로 베리타스는 파리증권거래소(Euronext Paris)에 상장했으며 넥스트 20(Next 20) 인덱스에 속해 있다.

Compartment A, 국제증권식별번호(ISIN) FR 0006174348, 종목명: BVI.

뷰로 베리타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ureauveritas.com)나 트위터(Twitter, @bureauveritas), 링크드인(Linked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뷰로 베리타스의 정보는 블록체인 기술로 인증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wiztrus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060056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   분석/투자 문의   로렌 브루넬(Laurent Brunelle)   +33 (0)1 55 24 76 09       플로랑 샤이(Florent Chaix)   +33 (0)1 55 24 77 80       미디어 문의   베로니크 질렉(Véronique Gielec)   +33 (0)1 55 24 76 01       OPTEL 그룹(OPTEL Group)   미셸 아르캉(Michèle Arcand)   +1 418-261-9119       DGM 콘세일(DGM Conseil)   +33 (0)1 40 70 11 8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코로나19 백신 물류 체계 신뢰성과 규정 준수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