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르마체인, 오라클 솔루션 '네스트 프로토콜'과 파트너십 체결

출처: 피르마체인
2021-01-06 09:10
피르마체인이 네스트 프로토콜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06일 --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오라클 솔루션 네스트 프로토콜(NEST Protoco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피르마체인의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협업이 가장 큰 목적이다. 이와 함께 네스트 프로토콜은 피르마체인의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를 활용하면서 관계사를 통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네스트 프로토콜은 디파이(DeFi) 서비스에 탈중앙화 방식으로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오라클 네트워크다. 현재 네스트 프로토콜의 가상자산 NEST는 애플(APPLE) 공동 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이 설립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에포스(Efforce)의 가상자산인 WOZX가 최초 상장된 HBTC를 비롯해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 게이트 아이오(Gate.io), 코인원(Coinone) 등 유수의 국내외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피르마체인 윤영인 대표는 “연초부터 글로벌 프로젝트인 네스트 프로토콜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상호 간 발전적인 2021년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연일 이어지는 비트코인 폭등세로 블록체인 시장이 어느 때보다 주목받고 있는 만큼 피르마체인도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을 수 있는 2021년이 될 수 있도록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피르마체인 개요

피르마체인(FirmaChain)은 기존 문서 기반의 모든 사회적 및 법적 조치(계약, 공증 등)의 전자문서 서명을 블록체인과 결합해 투명한 플랫폼으로 대체하는 것이 목표다. 기존 서면과 전자문서는 위·변조가 쉽고, 이를 확인하는 절차와 과정이 매우 어려워 이를 해결하고자 블록체인의 분산을 활용한다. 피르마체인은 독립된 노드에서 검증 가능한 고유의 해시값을 통해 계약의 정당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검증 프로세스는 법적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은 이러한 문서의 위·변조 위험성을 제거해주는 효과적인 기술이며, 피르마체인의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도뉴(DONUE)에 적용돼 있다.
언론연락처: 피르마체인   사업본부   오용석 차장   070-4276-949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피르마체인, 오라클 솔루션 ‘네스트 프로토콜’과 파트너십 체결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