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뱅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블록체인 산업 발전 통한 사회공헌으로 과학기술정통부 장관 표창 수상
출처: 뱅코
2020-12-30 17:48
과기부 장관표창을 수령한 뱅코 강대구 대표
전주--(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30일 --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인 뱅코(대표이사 강대구)가 블록체인 기술의 산업 발전을 통한 사회공헌의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뱅코는 이종간 블록체인 및 다중 블록체인 기반 지불 시스템인 ‘퍼플페이먼트’를 개발해 보급했으며 디지털자산 거래소인 ‘보라비트’ 거래소를 운영 중이다.

또한 뱅코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비대면 교육시스템인 ‘에듀블록’을 통해 이미 9월 18일 국회에서 교육위원장 표창을 받은 바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선두두자로 미국의 교육기관인 American Laser and Athtetics Institute에 수출한 실적도 가진, 기술 기반이 탄탄한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

강대구 뱅코 대표는 “블록체인을 통한 핀테크 서비스 및 디지털 자산 거래소인 보라비트를 통합해 블록체인 금융 토털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며 이를 통해 내년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 시행에 맞춰 가장 촉망받는 거래소가 될 것”이라 자신했다.

뱅코 개요

뱅코는 블록체인과 핀테크, 게임콘텐츠 연구개발 전문기업이다. 2017년 설립해 2018년 디지털자산 거래소 ‘보라비트’ 거래소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페이먼트 시스템인 ‘퍼플페이먼트’와 디파이(Defi) 등으로 핀테크 시스템 개발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 산업발전을 통한 사회공헌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과기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비대면 학습시스템을 통해 국회 교육위원회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banco.id
언론연락처: 뱅코   마케팅팀   강대구   1644-536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블록체인 기업 뱅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