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 사용자 만남 사연에 영감받은 ‘틴더 유저 스토리’ 일러스트 공개

11월 론칭한 캠페인 통해 수집된 틴더 내 다양한 실제 만남 사연 공개

재능 펼칠 무대 마련해준 후원자부터 게임친구까지, 채택된 6개 사연 일러스트 작품으로 선봬

코로나19 속 온라인 통한 의미 있는 만남의 가능성 제시하며 응원의 메시지 전해

뉴스 제공
틴더 나스닥 MTCH
2020-12-22 16:12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Tinder)를 통해 소중하고 특별한 만남을 가진 국내 사용자들의 이야기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으로 더 특별하게 재탄생했다. 일러스트는 사용자들의 만남 사연에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틴더는 11월 론칭한 ‘틴더 유저 스토리 캠페인(Tinder Users Stories Campaign)’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의 실제 틴더 사용기를 모집했다. 응모된 사연 중 총 6개의 사연을 선정, 재구성해 감성적인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선보인다.

틴더는 일러스트레이터들과 손잡고 틴더를 통한 특별한 만남을 주제로 총 6가지 에피소드를 일러스트로 풀어냈다. 따뜻한 시선으로 일상을 그려내는 일러스트레이터 ‘강한(@_kang_han_)’은 언어 교환을 목적으로 만나 스페인 여행까지 함께 한 스페인 친구와의 만남, 온라인 게임이라는 취미를 나누며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대학생 또래 친구와의 인연, 음악이라는 공통 관심사로 인연이 돼 재능을 펼칠 공연 공간까지 제공한 음악 매니아 레스토랑 사장님과의 만남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했다.

‘오늘의 한국’을 가장 잘 표현하는 공간을 배경으로 개성 있는 작업물을 선보이는 크리에이티브 크루 ‘미니멀리스트 컬쳐(@minimalist.cult)’는 같은 축구팀을 응원하는 축구팬 친구와 매칭돼 경기 관람까지 함께한 사례, 과거 단골 카페의 아르바이트생과 우연히 틴더에서 마주쳐 친해진 사연, 프랑스 여행 중 만나 가까워진 중국인 친구와의 추억 등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을 진행했다. 각각의 에피소드를 담은 일러스트는 틴더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및 각 일러스트레이터의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협업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언택트가 일상이 된 뉴노멀 시대를 맞아 틴더 국내 사용자들이 다양하고 특별한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상적인 만남과 활동이 어려워졌지만 틴더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온라인으로 의미 있는 만남을 이어갈 수 있음을 보여줬다.

틴더 유료가입자 수는 지난해 4분기 기준 590만명에서 2020년 3분기 660만명으로 증가했다. 또 마음에 드는 상대방을 찾기 위해 페이지를 넘기는 ‘스와이프’ 또한 2월 말 대비 두 자릿수 증가했다.

한편 틴더는 11월 캠페인 론칭과 함께 실제 경험담을 토대로 작업한 영상을 공개했다. 멘토와의 꿈같은 만남을 비롯해 한동안 잊고 살았던 옛 친구, 대화가 잘 통하는 두 고양이 집사의 만남까지, 세 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된 캠페인 영상은 틴더에서 이어질 수 있는 무궁무진한 만남의 가능성을 담아냄과 동시에 스와이프, 영상 채팅 등 틴더만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기능들을 강조했다.

2012년 한 대학 캠퍼스에서 탄생한 틴더는 오늘날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까지 4억만 번 이상 다운로드됐으며 190개국에서 40개가 넘는 언어로 만나볼 수 있다. 틴더는 66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비(非)게임 분야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웹사이트: https://tinder.com

연락처

틴더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코리아
송지원 과장
02-6446-7080
이메일 보내기

백연재 사원
02-6446-70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