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레이싱에 전력 공급 중단은 없다

맞춤형 ABB UPS 기술로 전기 모터 레이싱 시리즈 모든 경주에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솔루션 공급
새로운 팟캐스트 ABB Decoded 론칭으로 세상을 바꾸는 기술에 대한 통찰력 제공
출처: ABB코리아
2020-12-18 10:15
ABB 발전의 원동력 시리즈: 3화 주행 효율성
ABB가 전기차 경주를 위해 맞춤 제작한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18일 -- 올해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스페인 발렌시아 트랙에서 진행한 테스트 주행에 12개 팀이 모두 참가하면서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 7이 최대 전력으로 돌아왔다.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은 전기차 전환의 가속화를 목표로 한다. 레이싱은 전 세계 도시 내 기존 서킷에서 펼쳐지며, 전 세계 관중은 온라인, 실시간 TV, 라디오 중계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 브랜드들이 펼치는 경기를 관람한다.
스위스 국적의 닛산 e.Dams 세바스찬 부에미가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리카르도 토르모 서킷에서 열린 2020-21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발렌시아 프리 시즌 테스트를 참가하고 있다 (사진=Germain Hazard / DPPI)
타이틀 파트너로 ‘네 번째’ 시즌을 맞는 ABB는 순수 전기차 챔피언십에서 ABB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UPS) 같은 선도적 기술을 지속해서 구현하고 있다.
2020-21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발렌시아 프리시즌 테스트 중인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팀 파스칼 베를라인이 포르쉐 99X 일렉트릭(Porsche 99X Electric)를 주행하고 있다 (사진=Germain Hazard / DPPI)
UPS는 레이스의 TV 컴파운드에 설치된다. 경주장에서 전력망 문제 발생 시 계속 방송국에 전기를 공급되도록 지원해 생방송 중계가 중단되지 않도록 한다.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글로벌 챔피언십 조건에 충족한 표준 솔루션이 없었기에 ABB 전문가팀은 맞춤형 유닛을 개발했다.

그 결과 UPS 시스템은 바퀴 장착, 이동을 위해 중량 최적화, 운반 또는 여객기 운송이 가능하도록 작고 튼튼한 패키지로 구성된다. 플러그 앤드 플레이 기능을 통해 현장 팀의 설치를 단순화하고, 230/400VAC 50㎐ 입출력 전압으로 60kVA 전력을 자동으로 15분간 공급할 수 있다.

ABB가 시즌 9부터 도입할 3세대 경주 자동차를 위해 제공하는 충전 솔루션과 연계된 UPS는 전기차 경주는 물론 이를 넘어 지속 가능한 기술 개발을 위한 선두에 있다.

ABB 전기화 총괄 타락 메타(Tarak Mehta) 사장은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협력 관계를 발전시키면서 포뮬러 E와 협력해 e-모빌리티와 지속 가능을 이끄는 많은 사례를 보여줄 것”이라며 “UPS와 충전 솔루션은 치열한 환경에서 고성능이 갖는 혜택을 보여줄 수 있는 예시”라고 말했다.

ABB에 지속 가능한 발전은 미래 세대를 위해 더 건강하고, 더 풍요로운 세계로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ABB는 포뮬러 E와 함께 기술을 향상하고 전기 자동차의 이점을 강조해 전 세계적으로 청정 모빌리티 채택을 장려하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은 기술 경계를 확장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기술 경계는 경주 트랙에서 전 세계 현실 상황으로 옮겨와 자원을 보존하고 저탄소 사회를 실현하도록 돕는다.

포뮬러 E CEO 제이미 레이글(Jamie Reigle)은 “포뮬러 E는 ABB를 타이틀 파트너이자, 전략적 파트너로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우리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나아가고 지속 가능한 인류 진보의 가속화를 위해 헌신하는 목적과 가치를 공유한다”며 “포뮬러 E는 경주 트랙에서 일상적인 환경으로 옮겨와 ABB UPS 같은 기술을 위한 완벽한 테스트 베드(실증 기회)를 제공한다. 전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도시에서 포뮬러 E 경주가 무대에 올라 ABB 기술과 솔루션을 도심에서 선보인다. 도시 환경에서 기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시즌 7은 FIA 월드 챔피언십 지위를 획득해 더 광범위하게 전 세계 9300만명 소비자 및 관객에게 e-모빌리티 및 이외 지속 가능한 기술을 위한 플랫폼으로 점점 인기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최신 동향 및 기술 파악

ABB는 12월 4일 새로운 팟캐스트 ABB Decoded를 소개했다. 팟캐스트에서 선도적인 사상가, 혁신가와 함께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는 신기술에 대해 논했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이동성 혁명(Mobility Evolution)’을 주제로 ABB 글로벌 E 모빌리티 인프라 솔루션 총괄 프랭크 물런(Frank Muhlon)이 자동차 산업의 변화, e-모빌리티의 동향과 미래 그리고 전기차 적용에서 충전 인프라의 역할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앞으로 에피소드에서는 지속 가능성, 스마트 시티, 탈 탄소 등과 같은 주제를 다루며, 이는 ABB 홈페이지(http://ab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발전의 원동력(Drivers of Progress)’ ABB 브랜드 콘텐츠 시리즈를 발표했다. 최근 선보인 3번째 에피소드는 주행 효율성을 부제로, 마힌드라 팀 주장 디바그 질(Dilbagh Gill), ABB트랙션 사업 대표 에드거 켈러(Edgar Kel-lar)가 ABB 포뮬러 E와 전기 철도에서 회생 제동의 중요성에 대해 인터뷰했다.

이 시리즈는 현재 3번째 에피소드까지 공유됐고 시즌 7 내내 계속 소개될 예정이다.

E-Prix 개최 도시 주민뿐만 아니라 전체 포뮬러 E 관계자 건강과 안전이 가장 우선시되는 가운데 시즌 7 경기 일정 계획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속에 계속 변경되고 있다.

이번 시즌 7은 두 개의 더블헤더 레이스로 시작할 예정이다. 첫 번째는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리는 ‘비공개’ 레이스(2021년 1월 16일, 17일)이고, 두 번째는 사우디아라비아 디리야에서 열리는 경주(2021년 2월 26일과 27일)다. 사우디 경기는 현장에서 직접 관람이 가능하도록 오픈할 계획이다.

디리아 레이스는 이 시리즈의 첫 번째 야간 경주로, 트랙은 완전히 재생 에너지로 운영하는 저소비 LED 기술을 적용한다. 이전 발표된 멕시코시티, 중국 산야 경주는 연말까지 연기됐다.

E-Prix 참가 제한이 불가피해 ABB는 주요 고객 및 초청자가 직접 참석할 수 없더라도 온라인으로 주말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벤트 관련 뉴스 및 콘텐츠, 현장 활동을 볼 수 있는 링크로 구성된 전용 웹페이지와 함께 경기 관련 멀티미디어 및 지속 가능성, 모빌리티, 에너지 효율 같은 연계 주제에 초점을 둔 파트너 업체와 협업해 진행하는 발표 및 기고를 제공할 계획이다.

세계 챔피언십은 몇몇 드라이버 변경은 있지만, 시즌 6과 같이 동일한 12개 팀이 다시 한번 24대의 자동차 그리드를 만끽한다. 시즌 7은 드라이버 부문, 팀 부문에서 현재 챔피언 안토니오 펠릭스 다 코스타(Antonio Felix da Costa)와 DS 테치타팀에 이어 우승을 목표로 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ABB는 이번 시즌에서도 태그 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팀(Tag Heyer Porsche Formula E team)의 공식 파트너 자격을 유지한다. 스위스 국적인 닛산 e.Dams의 세바스챤 부에미와 포르쉐 팀 시모나 드 실베스트로는 ABB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ABB는 순수 전기차 1인승 경주인 국제 레이싱 시리즈 ABB FIA 포뮬러 E 세계 챔피언십의 타이틀 스폰서다. ABB의 기술은 도심 도로를 트랙으로 하는 이벤트를 지원한다. ABB는 전 세계 80개국에서 1만7000대 이상 급속 충전기를 공급한 기업이다.

◇2021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일정 (현재 확정 경주)

1라운드 - 산티아고 / 칠레 / 2021년 1월 16일
2라운드 - 산티아고 / 칠레 / 2021년 1월 17일
3라운드 - 디리야 / 사우디아라비아 / 2021년 2월 26일
4라운드 - 디리야 / 사우디아라비아 / 2021년 2월 27일

ABB 개요

ABB(ABBN: SIX Swiss Ex)는 글로벌 선도 기술 기업으로 더 생산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사회와 산업의 변혁을 활성화하고 있다. ABB는 소프트웨어를 전기화, 로보틱스, 자동화, 모션 포트폴리오에 연결해 기술 경계를 넓히고, 다음 단계로 성과를 끌어올린다. 130년이 넘는 우수한 역사와 함께 100여개국에서 11만명의 유능한 직원들이 ABB의 성공을 주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bb.kr
언론연락처: ABB코리아   홍보부   김현주 그룹장   1588-990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ABB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레이싱에 전력 공급 중단은 없다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