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FA, 사설 무선 네트워크의 상호운영 장치 생태계 지원 위한 ‘멀티파이어 1.0 인증 프로그램’ 출범

인증 프로그램, 노키아 스몰셀, 고객 댁내 장치(CPE)를 ‘멀티파이어 1.0’ 준수 장치로 첫 인증

뉴스 제공
MFA(MulteFire Alliance)
2020-11-20 17:00
프레몬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멀티파이어 얼라이언스(MulteFire Alliance, 이하 MFA)가 ‘멀티파이어 1.0 인증 프로그램’을 출범했다고 19일 발표했다.

또한 고객 댁내 장치(CPE)가 최초로 규정 준수 인증을 받았다.

기업은 멀티파이어 기술을 통해 자체 사설 LTE 네트워크를 효율적 비용으로 구축하고 산업 4.0 사용 사례에 필요한 더 많은 용량과 커버리지, 이동성, 보안 내장의 이점을 실현할 수 있게 됐다.

멀티파이어 1.0 규격은 글로벌 5GHz 대역을 비롯해 비면허/공유 주파수 대역에서 LTE 운영을 정의한다. 이 인증 프로그램은 eNodeBs와 UE가 멀티파이어 1.0 규격을 준수하는지를 함께 테스트해 비면허/공유 무선 주파수에서 상호 운영이 가능한 글로벌 디바이스 생태계를 보장한다. 멀티파이어는 허가 주파수의 필요성을 없애 진입 비용을 낮추고 고속 보안 사설 무선 네트워킹 구축 가속화를 지원할 수 있다.

멀티파이어 기술은 자산 집약적 산업의 기존 구축 시나리오를 확대하는 완전히 새로운 범위의 사설 무선 사용사례를 개척한다. 새로운 기회로는 현장 병원 및 비상 대응 등 긴급 구축 상황은 물론 팝업 행사, 여행, 문화 및 스포츠 프로그램 등 임시 시스템이 포함된다.

또한 멀티파이어는 면허 대역 주파수 내 기존 사설 무선 배포를 보완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비면허 5GHz 주파수 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큰 대역폭을 활용해 용량을 추가하는 등의 방식이다.

마젠 크메이텔리(Mazen Chmaytelli) MFA 회장은 “멀티파이어 1.0 인증 프로그램은 협회의 중요 이정표로 인증 실무 그룹의 발 빠른 노력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그는 “노키아의 무선 및 장치 솔루션을 최초의 준수 기기로 인증한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MFA 이사회 의장인 스테판 리젠스(Stephan Litjens) 노키아 디지털 자동화 클라우드 총괄 매니저는 “비면허 및 공유 주파수에서 사설 무선 연결을 가능케 함으로써 더 많은 기업이 자체 사설 LTE 및 5G 네트워크를 구축하도록 지원하게 됐다”고 자평했다. 그는 “MFA 창립 회원인 노키아는 자체 멀티파이어 CPE 제품을 최초로 인증받는 등 이 이니셔티브에 앞장서고 있으며 기업 디지털 혁신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장치 생태계를 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FA는 3GPP와 중첩되는 멤버십을 통해 비면허 주파수 내 5G 스탠드얼론(SA) 운영을 위한 노력도 지원하고 있다. 최근 발간된 ABI 리서치(ABI Research) 백서는 LTE와 5G에서 사설 네트워크 장비(산업 제조, 항만, 물류, 광업 및 에너지용)의 총 시장 규모가 2030년까지 323억7000만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정량화했다. ABI는 또한 2030년까지 LTE나 5G를 사용하는 산업 수직 시장의 사설 네트워크의 절반 이상이 비면허/공유 또는 전용 주파수에 구축될 것이라 내다봤다.

DEKRA, 멀티파이어 1.0 인증 테스트 랩으로 선정

제품 인증의 선두 주자이자 MFA 회원사인 DEKRA가 멀티파이어 1.0 인증 테스트를 수행하며 DEKRA 말라가(DEKRA Malaga)가 멀티파이어 1.0 규격 프로그램의 공인 테스트 랩으로 선정됐다. 앞서 DEKRA는 일본에서 2019년 말 출범한 멀티파이어 1.9 GHz sXGP 인증 프로그램을 위한 최초의 공인 테스트 랩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안드레스 모레노(Andrés Moreno) DEKRA 스페인 테스트/인증 담당 총괄 매니저는 “MFA와 손잡고 DEKRA 서비스 솔루션에 멀티파이어 1.0 테스트를 추가하게 돼 기쁘다”며 “멀티파이어 생태계의 성공에 기여하게 돼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MFA 인증 프로그램은 모든 MFA 회원사에 제공된다. 기기 인증을 받은 기업은 ‘멀티파이어 인증(MulteFire Certified)’ 로고와 인증 마크를 제품 홍보와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MFA 문호는 사설 무선 네트워크에 관심을 가진 모든 기업에 열려 있다. 웹사이트(www.multefire.org/join)에서 MFA 가입 및 멤버십 단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다음 링크에서 MFA 인증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www.multefire.org/certification-program/.

참고 자료

· ABI 리서치 백서(Research White Paper): 사설 5G 네트워크를 위한 주파수 자유화의 중요성(The Importance of Spectrum Liberalization for Private 5G Networks)
· 블로그: MFA 회원사 대상 멀티파이어 1.0 규제 분석 백서 제공(MulteFire 1.0 Regulatory Analysis White Paper Now Available to MFA Members)
· 웹페이지: 인증 관련 자주 묻는 질문(Certification FAQ)

MFA(MulteFire Alliance) 개요

MFA는 롱텀에볼루션(LTE) 및 비면허 혹은 공유 전파 주파수대를 사용하는 5G New Radio와 같은 차세대 모바일 셀룰러 기술의 적용 문제에 대해 회원들과 개발자들, 사용자들의 공동 이익을 지지하는 글로벌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하는 국제 협회다. 멀티파이어 기술 및 멀티파이어 얼라이언스 회원 혜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ulteFi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90053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ultefire.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멀티파이어 얼라이언스(MulteFire Alliance)
로리 메세키(Lori Mesecke)
+1-503-459-9150
press@multefir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