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스커버리 한국기업 인텔렉추얼데이터, 미국 현지 지원 서비스 강화

뉴스 제공
인텔렉추얼데이터
2020-11-20 09:30
서울--(뉴스와이어)--이디스커버리(eDiscovery, 전자증거개시제도) 전문 한국기업 인텔렉추얼데이터(대표 조용민)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미국 현지 지원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강화된 서비스는 한국 기업 대상 글로벌 기업의 소송 제소 증가 및 현지 고객 요청에 더 빠른 처리를 위해 진행, 미국 전역의 고객지원 시간대를 아우르는 미국 동부 및 서부 인력을 보강해 현지 지원 서비스를 강화했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강화된 서비스를 통해 △소송지원 한미 동시 지원 서비스 △현지 환경에 적합한 컨설팅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단, 데이터 센터 및 데이터 수집, 관리, 보관, 문서 제출을 위한 핵심 정보 삭제 등 이디스커버리 과정에서 강력한 데이터 보안이 필요한 단계는 이전과 동일하게 국내에서만 진행, 소송 연관 데이터에 대한 해외인력 접근을 최소화했다.

소송 지원 서비스의 경우 수집된 데이터 분석을 통한 연관 문서 분류 및 문서검토 플랫폼인 렐러티비티(Relativity) 기술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문제 발생 시 한국과 미국 양국에서 지원, 빠른 해결이 가능하다.

인텔렉추얼데이터 조용민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보강된 인력들은 다양한 이디스커버리 프로젝트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로, 현지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과 미국 직원들이 서로의 노하우 공유를 통한 업무 효율성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텔렉추얼데이터 개요

국제소송 사례 증가에 따라 ‘전자증거개시제도(Electronic discovery, 이디스커버리)’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증가했으나, 한국 자본으로 구성된 이디스커버리 전문 회사 부재로 기업 기밀문서 유출 및 비용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한국 기업의 부재로 인한 불이익 최소화(기밀 유출, 국내외 시장에 대한 이해 미흡 등)를 위해 2019년 6월 설립됐다. 인텔렉추얼데이터의 주요 서비스로는 △eDiscovery 관련 모든 소송지원 서비스 △Legal Process Outsourcing 서비스 △DocuSign 전자서명 솔루션 판매 및 기술 지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intellectualdata.kr/

연락처

인텔렉추얼데이터
마케팅팀
배상지 대리
02-6207-11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