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넷 굿맨, 아비 칼리히슈타인과 대체 투자 운용사 투자 위한 헌터 포인트 캐피탈 출범

2020-11-02 13:4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베넷 굿맨(Bennett Goodman)과 아비 칼리히슈타인(Avi Kalichstein)이 미들마켓 대체 투자 운용사의 소수 지분 투자를 추구하는 독립 투자 회사인 헌터 포인트 캐피탈(Hunter Point Capital LP, 이하 HPC)을 설립했다고 10월 30일 발표했다.

HPC는 출범과 함께 제이콥 로스차일드(Jacob Rothschild)와 관계된 선도적 글로벌 투자 법인 다수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굿맨은 “걸출한 팀과 더불어 새로운 경력을 시작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HPC는 파트너십을 통해 투자자이자 기업 육성자로서 우리의 집단 전문 지식을 활용해 탁월한 차세대 투자 프랜차이즈를 양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일반 파트너가 장기적 사업 목표를 더 빠르고 확실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

칼리히슈타인은 “헌터 포인트 캐피탈은 본질적으로 탁월한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전략적 영향 중심 파트너와 더불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검증된 실적의 운용사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높은 성과를 내는 투자 관리 회사 커뮤니티가 날로 커지고 있다”며 “HPC는 최대 글로벌 플랫폼에만 제공됐던 독점적 역량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을 돕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뉴욕에 본사를 둔 HPC는 전략적 자문, LP 자본 조성, 기타 기업 강화 서비스 등 부가가치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주요 대체 투자운용사의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목표를 추구한다. HPC는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의 사모투자, 신용, 부동산, 인프라 분야 운용사를 타깃으로 삼고 있다.

베넷 굿맨은 HPC 회장을, 아비 칼리히슈타인은 최고경영자(CEO)를 각각 맡게 된다. 굿맨은 35년 이상 다양한 투자 전략에 걸친 산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세계 최대이자 가장 성공적인 신용 플랫폼으로 자리한 GSO 캐피탈 파트너스(GSO Capital Partners)를 공동 설립하고 체계를 쌓았다. GSP 캐피탈 파트너스는 블랙스톤그룹(The Blackstone Group)의 신용 부문으로 현재 1250억달러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칼리히슈타인은 25년 가까이 글로벌 투자 분야에서 경험을 살려 HPC를 지휘하게 된다. 최근까지 그는 자산 운용 회사 투자 및 설립에 중점을 둔 이스털리 파트너스 그룹(Easterly Partners Group)의 총책임자로 근무했다. 그는 앞서 JC 플라워스(J.C. Flowers & Co.) 상무를 지냈으며 골드만삭스(Goldman Sachs)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굿맨과 칼리히슈타인을 보필할 사장으로는 마이클 아피(Michael Arpey)가 선임됐다. 그는 최근까지 칼라일그룹(The Carlyle Group)에서 글로벌 투자자 관계 및 관리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며 다수 사모시장 전략에 걸쳐 2000억달러 규모의 유한책임 파트너(LP) 자본 조성을 주도한 팀을 총괄했다.

HPC 고위 경영진은 다음과 같다.

· 렉스 정(Rex Chung) 자본 조성 총괄은 KKR(KKR & Co. Inc.)에서 아시아 고객 및 파트너 그룹 총괄을 지냈다. 이 자리에서 그는 200억달러 이상의 LP자본 조성에 관여했다.
· 데브라 브릭커(Debra Bricker)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베스트 파트너스(Harvest Partners) CFO 출신이다.
· 마리스카 리차즈(Mariska Richards) 고문은 2021년 1월 HPC에 합류한다. 현재 세계적 로펌에서 일하고 있는 그는 사무투자 부문 기업 파트너 역을 맡고 있다.

현재 회사 본사 주소는 아래와 같다.
412 W. 15th Street, New York, NY 10011.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hunterpointcapit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이메일(info@hunterpointcapital.com)로 연락하면 된다.

헌터 포인트 캐피탈(Hunter Point Capital, LLC) 개요

헌터 포인트 캐피탈(HPC)은 사모펀드, 신용, 부동산, 인프라 전략에서 미들 마켓 대체 자산 운용사의 소수 지분 투자를 추구하는 독립 투자 회사다. 2020년 뉴욕 본사를 거점으로 출범한 HPC는 파트너사에 전략적 자문, LP 캐피탈 조성, 기타 기업 강화 서비스를 포함한 부가가치 역량을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hunterpointcapital.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3000566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unterpointcapit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헌터 포인트 캐피탈(Hunter Point Capital, LLC)
프로섹 파트너스(Prosek Partners)
데이비드 웰스(David Wells) / 캐서린 존슨(Catherine Johnson)
+1 212.279.3115
dwells@prosek.com /cjohnson@pros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