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ILO 핵심협약 비준 홍보콘텐츠 공모전’ 개최

ILO 핵심협약 비준 필요성 홍보를 위한 작품 공모

우수작품 25작품 상장 및 상금 1040만원 시상

뉴스 제공
고용노동부
2020-10-30 12:00
세종--(뉴스와이어)--고용노동부는 10월 19일부터 11월 18일까지 ‘ILO 핵심협약 비준 홍보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ILO 핵심협약의 내용과 비준 필요성과 내용에 대해서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여 관련 정책에 대한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된다.

공모 주제는 ILO 핵심협약과 비준 필요성에 대해 알리고, 비준을 응원하는 메시지가 담긴 홍보 콘텐츠로 선정했다. 공모 대상은 대한민국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부문은 슬로건 부문과 슬로건 부문과 캘리그라피, BI, 포스터 등 시각콘텐츠 부문으로 진행된다.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장려상 슬로건 부문 10점과 시각콘텐츠 부문 3점을 선정해 총 25작품에 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11월 말 발표 예정이며, 고용노동부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www.spectory.net/moel/ilo)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 이메일을 통해 상담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개요

고용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평등과 일 가정의 양립 지원, 근로조건의 기준, 근로자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노사협력의 증진,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을 관장하는 정부부처다. 조직은 장관과 차관 아래에 기획조정실, 고용정책실, 통합고용정책국, 노동정책실, 직업능력정책국, 산재예방보상정책국, 공무직기획이 있다. 소속 기관으로는 6개 지방고용노동청, 40개 지청이 있다. 현재 제3대 고용노동부 차관 출신인 이재갑 장관이 2018년부터 고용노동부를 이끌고 있다.

ILO 핵심협약 비준 홍보 콘텐츠 공모전 공식 사이트: http://www.spectory.net/moel/ilo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ILO 핵심협약 비준 홍보콘텐츠 공모전 운영사무국
남채린 담당자
02-6953-13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