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FIREKIM과 화재 징후 데이터 분석 기반 자동소화 시스템 구축 사업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뉴스 제공
SK텔레콤 코스피 017670
2020-10-26 10:40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소화 기기 전문 개발 기업 ‘FIREKIM(대표 김병열,)’과 ‘무선 통신을 이용한 화재징후 데이터 분석 기반 자동소화시스템 구축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사회적 재난인 화재를 효과적으로 예방,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고성능 소방안전 장비 개발 기술력을 보유한 ‘FIREKIM’사와 협력,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양사는 공장 내 설비와 기기 내부에 간단히 설치할 수 있는 화재 감지 및 대응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공장 담당자는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설비와 기기의 실시간 안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화재 위험 발생 시 알람도 받아 화재 위협으로부터 대응할 수 있다.

전기 관련 문제는 인명 및 재산 피해를 발생시킨 화재 원인 중 가장 자주 발생하는 화재 원인 중 하나다. 공장 내 설비와 기기 내부에는 전류로 인한 발열, 전압으로 인한 불꽃 등이 발생해 화재 위험성이 높지만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 화재 및 감지에 어려움이 있다.

양사는 공장 내 설비와 기기 내부에 적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배선 공사 없이도 무선으로 온도, 연기 등 기기의 상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센서가 내장된 소화 장비를 활용해 공장을 화재의 위협으로 보호할 계획이다.

양사는 현재 SKT가 제공하고 있는 중소제조기업 대상 구독형 스마트팩토리 서비스 ‘내 손안의 공장’에 이번에 개발한 화재 방지 솔루션을 추가할 예정이다.

‘내 손 안의 공장’은 SKT가 개발한 제조 기업 맞춤형 5G 기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메타트론 그랜드뷰’를 기반으로 제조 설비의 현 상태와 유지보수 시점을 실시간으로 예측, 효율적 설비 운용을 통해 제조 효율을 높여주는 월 구독형 서비스다.

현재 SKT는 국내 중소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내 손안의 공장’ 서비스 무상 체험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새롭게 개발할 화재 방지 솔루션 역시 개발 후 무상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최낙훈 Industrial Data 사업유닛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중소기업이 화재 걱정 없이 안전하게 생산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PR실 PR2팀
윤태구 매니저
02-6100-38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