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충남대학교와 사회적 가치 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0-10-15 10:28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14일 충남대학교와 사회적 가치 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공공기관-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을 위한 상호 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사회적 가치 증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연구자원 공동 활용 및 공동 사업 추진, 공공기관 연구인력 및 대학교 교원의 인력교류와 공동연구 지원 등에서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 인재들의 교육과 취업 여건이 어려지는 상황 속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연구·개발, 현장실습 기회 제공 등 지역 인재 양성에 관한 노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데 의의가 있다.

허선 인력개발원장은 “급변하는 보건복지 환경 속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생태계 구축은 국가 보건복지 역량 강화에 필수적인 요소인 만큼 인력개발원은 지역대학 등과의 협력을 통해 정책-연구-현장을 연계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49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전략본부 경영기획부
이예진 주임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