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종국,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홍보대사 위촉

'출소자 재범 방지 및 안전한 사회 만들기'에 앞장설 예정
출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2020-10-07 16:10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 개그맨 김종국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천--(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07일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사장 신용도)은 10월 7일(수) 공단 1층 대회의실에서 개그맨 김종국 씨를 공단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종국 씨는 1987년 KBS 공채 5기 코미디 탤런트로 데뷔해 각종 방송을 통해 개그맨으로 입지를 다졌으며, ‘야인시대’, ‘뿌리깊은 나무’ 등 드라마 및 영화 작품 활동에 참여해 연기자로서도 활발히 활동했다. 그 외에도 산림청 및 경상북도 홍보대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에 참여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개그맨 김종국 씨
공단 홍보대사는 출소자 등 보호대상자들의 지원을 통해 재범을 예방하고 따뜻하고 안전한 사회를 이루는 법무보호사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모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법무보호복지의 날’을 비롯한 공단의 주요 행사와 출소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 사업에 대한 홍보를 담당할 예정이다.

공단 신용도 이사장은 “오랜 기간 대중에게 웃음을 주며 사랑받아 온 김종국 씨를 공단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고 생각한다”며 “출소자들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국 씨는 “출소자들의 안전한 사회 정착이 나라의 안전과 국민이 행복한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홍보대사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법무보호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개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지원, 주거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기획전략부   이한 주임   054-911-9266       정석희 주임   054-911-926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개그맨 김종국,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홍보대사 위촉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