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옥영 사단법인 보건교육포럼 이사장, 코로나19 극복 위한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동참

“아이들 건강지킴이로서 보건교육과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며 국민들과 함께 코로나19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

뉴스 제공
보건교육포럼
2020-10-06 10:54
서울--(뉴스와이어)--보건교육포럼 우옥영 이사장(경기대 교육대학원 교수, 보건교육 전공)이 개인 SNS와 사단법인 보건교육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에 참여했다.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기 위해 외교부가 시작했다. 두 손을 모아 기도하는 그림에 손 씻는 이미지와 ‘Stay Strong’ 문구를 넣고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 등을 통해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은 글로벌 캠페인이다.

우옥영 이사장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추무진 이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캠페인 참가자로 김지학 한국보건교사협회 회장, 장원택 서울대학교 민주동문회 회장, 한혜진 전교조 경기지부 보건위원장을 지목했다.

우옥영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는 모습에서 힘을 얻는다”며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의료진, 국제연대와 협력을 위해 노력하는 국제보건의료재단의 직원들, 학생 예방 교육과 건강관리에 힘쓰는 보건교사들, 마스크 착용 외에도 손 씻기, 사회적 거리 두기 등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준 학생들과 국민들께 응원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이 운동이 건강한 수면, 식사, 햇빛 속 신체활동 등의 생활 습관과 이를 뒷받침할 건강한 물리적 사회적 환경을 만드는 운동으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 위기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보건교육포럼은 아이들의 건강지킴이로서 보건교육과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며 국민들과 함께 이를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건교육포럼 개요

사단법인보건교육포럼은 아이들을 위한 보건교육과 학교보건교육을 위해서 일하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gsy.or.kr

연락처

사단법인보건교육포럼
한혜진 정책국장
02-723-72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