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정보통신기술사 핵심 150제’ 출간

5명 정보 통신 기술사의 중요 토픽 엄선

정보통신기술사 합격의 지름길

뉴스 제공
좋은땅출판사
2020-10-05 10:05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정보통신기술사 핵심 150제’를 펴냈다.

5명의 기술사가 정보통신기술사 시험준비를 하며 익혔던 가장 중요한 토픽과 기술사 취득 이후 현장에서의 경험을 살려 5개의 토픽을 엄선해 구성했다.

‘엔지니어링 및 통신이론’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다양한 기술이 현장에 적용되기 위한 기술기준, 관련 법령 등 현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주제를 다룬다.

‘신기술 및 보안’에서는 최근 출제 빈도가 늘어나고 많이 언급되는 IoT, Cloud, Big Data, Mobile, AI(인공지능) 등 주요한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 및 보안 기술들을 다룬다.

‘정보통신기술’은 고속성, 신뢰성, 상용성, 기술성, 경제성의 특성을 갖는 21세기 핵심 인프라 기술이며, 이동통신, ‘무선통신 기술’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발전시킬 핵심 기술이다. 독자분들의 지식확장과 식견을 넓히기 위한 주제를 다룬다.

‘이동통신 및 위성통신’에서는 세대별 이동통신서비스에 대해 특성과 차이점을 무선부분과 코어장비에 대해서 이해하고 위성통신시스템은 융합서비스 개념과 네트워크 구성을 제시할 수 있는 주요 기술을 다룬다.

‘방송통신 및 광통신’에서는 최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하는 초대형, 고해상도 디지털 가전과 포터블 디바이스의 증가로 빠르게 발전하는 방송통신과 초고속 광 통신망에 대해 설명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각광받는 방송통신, 광통신 기술을 다룬다.

‘정보통신기술사 핵심 150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전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써 독자가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연락처

좋은땅출판사
노시영 매니저
02-374-86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