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0년 하반기 장애인 권익 증진 위한 웹툰 배포

출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0-09-08 15:28
코로나19 속 사회적 약자를 위한 대응 방안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08일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장애 관련 이슈나 에티켓 등을 주제로 웹툰을 제작하고 배포한다.

제작에는 참쌤스쿨에 소속된 현직 초등학교 교사들이 참여했으며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61편이 교육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하반기 웹툰은 ‘코로나와 장애인’을 주제로 재난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 방법이나 제도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웹툰의 내용을 살펴보면 ‘코로나19 속 사회적약자를 위한 대응 방안(강윤민 교사)’, ‘재난 상황 시 사회적약자를 위한 대응 매뉴얼(설성정 교사)’, ‘코로나19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오보나 교사)’, ‘재난 상황 속 장애인 정보접근성(정다운 교사)’로 총 4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툰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 책자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학교나 사회복지 관련 단체의 소식지나 홈페이지 등에 장애 인식 개선 자료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다. 자료 활용에 대한 문의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로 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김강산   02-784-972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0년 하반기 장애인 권익 증진 위한 웹툰 배포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