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덱스, 네핀 병원과 바이러스성 호흡기 바이오마커 검사 대한 연방 기금 수령

호주 정부 기금, 코로나19 환자 관리 위한 검사 상용화 지원

뉴스 제공
SpeeDx Pty. Ltd.
2020-09-03 17:50
시드니--(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혁신적인 분자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피덱스(SpeeDx Pty. Ltd.)가 네핀 블루 마운틴 지역 보건지구(Nepean Blue Mountains Local Health District, 약칭 NBMLHD) 산하 네핀 병원 중환자실(Nepean Hospital Intensive Care Unit) 연구진과 제휴해 MTP커넥트(MTPConnect)의 ‘바이오메디컬 트랜스레이션 브리지(MTPConnect Biomedical Translation Bridge, 약칭 BTB)’ 프로그램을 통해 기금을 지원 받았다.

이 기금은 호흡기 바이러스 숙주 반응 테스트 상용화 지원에 쓰이게 된다. 이는 현재의 코로나19 관리를 강화하고 나아가 향후 바이러스성 전염병 유행에 대비하기 위한 반응 신속 분석 검사다.

스피덱스는 NBMLHD 실험실에서 개발된 테스트의 적용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테스트는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에 반응해 고유하게 발현되는 주요 유전자 마커를 표적으로 하며 마커의 레벨은 질환 진행과 상관관계를 가진다.[1,2] 유전자 발현 측정을 향상시키는 기술로 최근 특허를 획득한 인시그니아(InSigniaTM) 기술을 활용하는 이 상용 검사는 높은 처리량의 신속한 툴로 코로나18를 비롯해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 환자의 위험기반 계층화를 지원하게 된다.

콜린 덴버(Colin Denver) 스피덱스 최고경영자(CEO)는 “MTP커넥트 BTB 기금 지원은 이 중요한 제품의 상용화 절차를 진전시키고 현재 빠듯하게 설정된 출시 일정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MTP커넥트가 제공하고 있는 호주 정부의 BTB프로그램은 2230만달러 규모의 의료연구미래기금(MRFF) 이니셔티브다. 이 프로그램은 개념 검증을 통해 의료와 관련된 혁신적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기 위해 새로운 치료법과 기술, 의료기기 상용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매칭 펀드 방식으로 최대 100만달러를 지원한다.

스피덱스(SpeeDx) 개요

2009년에 설립된 스피덱스는 호주에 기반을 두고 있는 개인 회사로서 오스틴과 런던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유럽 전역에서 유통점을 운영하고 있다. 스피덱스는 단순한 병원균 진단을 넘어서서 보다 나은 환자 관리를 위해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분자진단 솔루션에 특화돼 있다. 회사의 실시간 폴리메라아제 연쇄 반응(qPCR) 기술은 오늘날 시장을 주도하는 멀티플렉스 진단 및 프라이밍 전략을 가능케 했다. 회사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STI, 항생제 저항 표시, 호흡기질환 분야의 멀티플렉스 진단제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스피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plexpcr.com) 참조.

네핀 블루 마운틴 지역 보건지구(Nepean and Blue Mountains Local Health District) 개요

네핀 블루 마운틴 지역 보건지구(Nepean Blue Mountains Local Health District)는 100년 이상 지역사회를 돌보고 연구를 수행하며 혁신을 구현하며 착실히 자리잡았다. 네핀 병원 중환자팀은 5700명에 달하는 NBMLHD 산하 직원의 일원이다. 의료 최전선에 자리해온 NBMLHD는 환자 및 그 가족의 건강과 복지에 미치는 영향을 극대화한 실용적 솔루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참고 문헌

[1] Tang BM et al. Eur Respir J. 2017 Jun 15;49(6):1602098.
[2] https://www.smh.com.au/national/covid-19-blood-test-to-predict-which-patients-will-need-the-most-care-20200406-p54hja.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0200597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plexpc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스피덱스(SpeeDx Pty. Ltd.)
매들린 오도노휴(Madeline O’Donoghue)
호주, 뉴질랜드, 유럽 담당
+61 406 582 808

RCI 헬스케어 홍보 담당
릭 루스(Rick Roose)
미국 담당
+1.415.202.4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