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학교 박종태 교수 주관 아래 제1차 주제별 세미나 9월 15일 개최 예정

1차 주제별 세미나, ZOOM(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진행

뉴스 제공
지식콘텐츠연구소
2020-09-02 16:09
충주--(뉴스와이어)--교육부, 한국연구재단과 융합연구총괄센터 주최, 일반공동 융합연구단 중 단국대학교 연구책임자 박종태(융합연구단장) 교수의 주관 아래 제1차 주제별 세미나가 9월 15일 화요일에 열린다.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ZOOM(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때문에 세미나 장소에 시간을 내서 찾아오지 않아도 어디서든 특강을 들을 수 있다.

1차 주제별 세미나는 관련 주체와 일반 시민이 한자리에 모여 VR·AR 기술과 일반공동 융합연구의 동향과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인문사회 분야와 VR·AR 기술의 융합연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박종태 단국대 교수가 사회를 맡아 진행할 예정이며 노영희 융합연구총괄센터장이 개회사로 세미나를 연다. 첫 번째 특강은 박성만 교수가 ‘코로나19 시대, 교육분야 AR·VR 기술의 활용방안’을 주제로 강의한다. 두 번째 특강은 김지효 교수가 ‘AR과 VR, 교육을 만나다: 교육현장에서 AR·VR을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을 주제로 강의를 이어간다. 이후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이 10분 정도 주어질 예정이다.

1차 주제별 세미나 ZOOM 참여를 원할 경우 휴대폰 메시지나 메일로 링크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참여 희망자는 융합연구총괄센터 이메일(jicr.kcdt@gmail.com)로 참가 의향 메일을 전송하면 된다.

지식콘텐츠연구소 개요

지식콘텐츠연구소는 녹색도서관 및 도서관공간기획사 인증기관이며 International Journal of Knowledge Content Development & Technology(영문저널) 발간 사업, 콘텐츠 및 문헌정보학 관련 각종 보고서 발간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ccr.kku.ac.kr/

연락처

지식콘텐츠연구소
곽우정 연구원
043-840-341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지식콘텐츠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