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 힐피거, 야심 찬 ‘메이크 잇 파서블’ 프로그램 통해 지속 가능성 추진 여정 박차

타미 힐피거의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 ‘메이크 잇 파서블’, ‘어떤 것도 낭비하지 않고 모든 것을 환영한다’는 비전하에 2030년까지 순환과 포용성 실현 위한 24개 대담한 목표 수립

타미 힐피거, 환경 및 사회적 관점에서 지속 가능성 추구… ’메이크 잇 파서블’ 프로그램 통해 순환과 포용성에 초점

‘메이크 잇 파서블’ 사명으로 ‘아무것도 낭비하지 않고 모든 것을 환영하는’ 패션 창조 추구

2030년까지 4대 축에 걸친 24개 목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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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mmy Hilfiger
2020-09-01 16:30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VH코프(PVH Corp.)[뉴욕증권거래소: PVH]가 소유하고 있는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가 환경 및 사회적 지속 가능성을 대담하게 추진하는 ‘메이크 잇 파서블(Make it Possible)’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어떤 것도 낭비하지 않고 모든 것을 환영하는(Wastes Nothing and Welcomes All)’ 패션을 창조하기 위한 전사적 노력을 한층 강화하는 것이다. 타미 힐피거는 ‘메이크 잇 파서블’ 프로그램을 통해 우선 2030년까지 4개 축에 걸쳐 수립된 순환과 포용성 중심의 24가지 야심 찬 목표를 추구할 계획이다.

· 서클 라운드(Circle Round·완전한 순환): 완전 순환이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순환 고리의 일부가 되는 제품을 생산한다.
· 메이드 포 라이프(Made for Life·생명을 위한 제조): 조달부터 판매까지 모든 운영에 기후 변화, 토지 이용, 담수 및 화학 오염 등 지구 한계선을 염두에 둔다.
· 에브리원 웰컴(Everyone Welcome·모두를 환영): 모든 ‘타미 팬’을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가 된다. 항상 포용적이고 완전히 접근할 수 있는 브랜드를 지향한다.
· 오퍼튜니티 포 올(Opportunity for All·모두를 위한 기회): 접근 기회를 평등하게 한다. 타미 힐피거에서 성공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없앤다.

타미 힐피거가 추진하는 프로그램은 모회사인 PVH코프의 ‘포워드 패션(Forward Fashion)’ 전략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포워드 패션’은 회사가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0%로 낮추고 긍정적 영향을 100%까지 끌어올리는 한편, 회사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100만명 이상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고안된 15가지 우선순위다.

디자이너 타미 힐피거는 “1996년 고향인 엘미라에 첫 매장인 ‘피플스 플레이스(People’s Place)’를 열었다”며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모여 신나는 대중문화 경험을 공유하도록 하자는 생각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타미 힐피거 브랜드는 이러한 포용의 정신하에 오랜 시간 진화해 왔으며 사회 및 환경적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어 “메이크 잇 파서블 프로그램을 통해 헌신의 보폭을 더욱 넓힐 계획”이라며 “전 조직과 더불어 이에 중점을 둔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아직 목적지에 이르진 못했지만 반드시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르테인 하그만(Martijn Hagman) 타미 힐피거 글로벌/PVH 유럽 최고경영자(CEO)는 “보건, 인류, 환경, 경제가 위기에 처한 이때 포용성을 장려하고 보다 순환적인 미래를 구축할 수 있는 혁신적 해결 방안을 찾는 것은 모두의 책임”이라고 말했다. 그는 “가장 힘든 시기에도 변화를 주도하는 것이 타미 힐피거 브랜드의 본성”이라며 “지속 가능성을 구현하기 위해 2030년까지 달성할 24개 목표를 담은 야심 찬 메이크 잇 파서블 프로그램을 발표하게 된 것도 이 같은 이유”라고 설명했다. 하그만 CEO는 “타미 힐피거는 10년간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추구하며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인 데님 공정을 개척하고 수자원 스튜어드십(water stewardship)에 앞장서며 보다 포용적 컬렉션을 디자인한 것이 대표적 예”라고 말했다. 이어 “메이크 잇 파서블은 더 나은 패션 산업을 위한 의미 있고 영속적인 기여를 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일환”이라고 덧붙였다.

‘메이크 잇 파서블’은 타미 힐피거가 지속 가능성을 위해 경주하고 있는 여정의 최신 성과다. 앞서 이룬 성과로는 장애를 가진 성인과 아동이 옷을 쉽게 입을 수 있도록 고안된 ‘타미 힐피거 어댑티브(Tommy Hilfiger Adaptive)’, 패션의 포용성과 지속 가능성 촉진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및 스케일업 단계 기업을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Tommy Hilfiger Fashion Frontier Challenge)’ 출범 등을 들 수 있다. 최근 타미 힐피거는 ‘피플스 플레이스 프로그램(People’s Place Program)’도 선보였다. 패션 및 크리에이티브 산업에서 유색인종(BIPOC) 커뮤니티 대표성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타미 힐피거 디자이너의 80% 이상이 순환 디자인 전략 교육을 받았으며 2019년에는 전 세계에서 사용한 면화의 72%를 보다 지속 가능한 원천에서 조달했다. 또한 데님 200만장을 환경 영향이 적은 공정으로 마무리해 생산에 투입한 물과 에너지 양을 절감했다. 타미 힐피거는 시즌별 컬렉션에 지속 가능한 스타일을 더 늘리기로 했다. 2021년 봄 컬렉션의 경우 지속 가능한 스타일을 50% 이상 구성할 예정이며 이는 2020년 봄 컬렉션에 비해 배에 달한다.

PVH코프의 일원인 타미 힐피거는 어떤 기업도 단독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어나갈 수 없음을 주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업계 파트너들과 공동 전선을 구축했다. 2019년 ‘패션 협정(The Fashion Pact)’에 가입하고 엘렌 맥아더 재단(Ellen MacArthur Foundation)의 ‘메이크 패션 서큘러(Make Fashion Circular·패션 순환화)’ 및 ‘진스 리디자인(Jeans Redesign·청바지 재디자인)’ 이니셔티브에 참여한 것이 대표적이다. 수년간 타미 힐피거는 세계자연기금(WWF)과 제휴해 전략적 공급망 지역에서 물 위기 대처에 나섰다. 중국 타이후강 유역 산업단지 및 공급 업체에 대한 물 위험 관리 교육을 실행하고 베트남 메콩 유역에서 새로운 수자원 스튜어드십 프로그램의 창립 브랜드 파트너로 가입한 것이 대표적 예다.

타미 힐피거는 이 같은 여정을 통해 이룬 진전을 공유할 계획이다. 다음 링크에서 ‘메이크 잇 파서블’에 대한 상세 정보와 현재까지 이룬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ustainability.tommy.com.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개요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와 타미 진(TOMMY JEANS)을 비롯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타미 힐피거 그룹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디자이너 의류 그룹 중 하나다. 이 그룹은 고품질의 남성 기성복, 스포츠 의류, 여성용 고급의류와 스포츠웨어, 아동의류 및 데님 컬렉션, 속옷류(가운, 잠옷, 실내복 등), 신발,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및 마케팅하고 있다. 선정된 판매 브랜드들을 통해 타미 힐피거 그룹은 종합적인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제공하며 그 종류로는 남성, 여성, 주니어 및 아동들을 위한 스포츠웨어 신발류, 안경, 시계, 향수, 수영복, 양말, 소형 가죽 제품, 가정 및 침실 용품 등이 있다. 타미 진 제품 라인은 남성, 여성, 아동용 청바지와 신발류, 가방, 액세서리, 안경류, 향수 등으로 구성돼 있다. 타미 힐피거와 타미 진 브랜드 제품들은 타미 힐피거 및 타미 진 소매점, 유명 백화점과 특별 상점들, tommy.com 및 엄선된 온라인 소매업체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PVH(PVH Corp.) 개요

PVH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회사 중 하나다. 우리는 선의로 패션을 발전시키는 브랜드를 지원한다.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캘빈클라인(CALVIN KLEI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반호이젠(Van Heusen), IZOD, 애로우(ARROW), 스피도(Speedo*), 워너스(Warner’s), 올가(Olga), 제프리 빈(Geoffrey Beene) 등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 중심의 속옷 브랜드 트루앤코(True & Co.)도 있다. 회사는 이러한 브랜드들과 기타 국내 및 국제적으로 유명한 소유 및 라이선스 보유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한다. PVH는 40여개국에 4만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99억달러다. 이것이 우리의 힘이고 PVH의 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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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300050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global.tomm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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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
밥티스트 블랑(Baptiste Blanc)
커뮤니케이션/미디어 수석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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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ptiste.Blanc@tom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