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베이스, Serial to WiFi 컨버터 ‘sWiFi/all’ 출시

무선 2.4㎓/5㎓ 듀얼 밴드를 지원하며 자동 로밍(Roaming) 기능까지 추가

뉴스 제공
시스템베이스
2020-08-28 14:50
서울--(뉴스와이어)--시리얼통신 전문기업 시스템베이스(대표 장연식)가 Serial을 WiFi로 변환해 주는 컨버터 ‘sWiFi/all’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sWiFI/all(이하 sWiFi)은 TCP/IP 기능이 없는 시리얼 장비에 WiFi 무선 통신(2.4㎓/5㎓) 기능을 제공하는 초소형 듀얼 밴드 무선(WiFi) 컨버터다. 듀얼 밴드는 무선 WiFi의 주파수인 2.4㎓와 5㎓를 말하며, sWiFi는 그 두 주파수를 모두 다 사용할 수 있게 개발됐고 RS232뿐만 아니라 RS422/RS485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시스템베이스 sWiFi는 초소형 사이즈로 시스템베이스가 보유한 우수한 개발진의 기술력을 통해 사이즈를 국내 제품 중에 가장 작게 만들었고, 32g으로 가볍다는 장점이 있다. 또 산업용 온도 스펙(-45~85℃)을 만족하는 높은 사양의 부품으로 개발돼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sWiFi는 무선 AP와 연동되는 인프라스트럭처(Infrastructure) 기능을 지원하고, 무선 Roaming(Wireless RSSI) 기능을 비롯해 Static IP, DHCP 주소 자동 설정 기능을 지원한다. 무엇보다 Soft AP 기능을 통해 AP 없이도 노트북과 같은 모바일 장치를 통해 설정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WPA-Enterprise 보안 프로토콜을 내장해 한층 강화된 데이터 보안은 물론, 기업용 보안이 필요한 특수환경에서도 높은 신뢰성을 유지한다.

sWiFi는 이러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면서도 타사 제품보다 가격이 낮다는 것이 큰 장점이며, 유선 작업이 어려운 환경에 쉽게 적용할 수 있고 특히 인터넷 전광판, 자동 원격 검침, 환자 감시 장치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 활용할 수 있어 수요가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스템베이스 개요

시스템베이스 주식회사는 1987년 설립된 시리얼통신 전문 기업이다. 시리얼통신 핵심 기술인 반도체를 중심으로 시리얼카드, 컨버터, 디바이스서버 제품을 개발해왔고, 이를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정착시켜 세계 최대 규모의 시리얼통신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홈페이지: https://www.sysbas.com/portfolio-item/swifi/

웹사이트: http://www.sysbas.com

연락처

시스템베이스
김태령 대리
02-855-05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