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엠씨 임영현 대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 1000만원 상당 물품 후원

재범 방지를 위해 출소자에 꾸준한 기부 실천

2020-08-25 14:50
김천--(뉴스와이어)--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이며 지오엠씨 대표인 임영현 대표가 8월 25일(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생활관에서 거주하고 있는 무의탁 출소자들을 위한 물품을 후원했다.

이번 물품 후원은 엠씨스퀘어 스탠드 200개와 목베개 100개 등 총 1000만원 상당으로 공단 1인 1실형 생활관 개선 사업에 맞춰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이루어졌다.

임영현 대표는 “사회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들이 많지만 그 중 출소자들을 지원하게 된 것은 남들이 잘 보듬지 못하는 부분에 더 따뜻한 손을 내밀고 싶었다”며 “지원을 통해 출소자들이 온전히 사회로 돌아가 정상적인 삶을 살아가는 변화된 모습을 직접 보았기에 20년간 지속적인 응원과 꾸준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임 대표의 선행은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운영하는 사업의 어려운 시기가 있었음에도 자원봉사 활동을 소홀히 하지 않고 꾸준하게 출소자들의 자립을 지원했으며, 출소자들이 무엇이 필요한지 섬세하게 챙기고 출소자지원 사업을 알리는 데 누구보다 앞장섰기 때문이다.

소년원 문신제거 지원을 시작으로 공단과 인연을 맺게 된 임 대표는 현재 주거지원심사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출소자 임대주택 지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출소자 자립을 중점 지원하는 등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 그간의 모범적 활동과 출소자지원사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 공단 명예의 전당에 등재됐으며 2015년 국민훈장 목련장 표창을 수상한바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개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지원, 주거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기획전략부
정석희 주임
054-911-92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