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The가꿈' 5기 대학생 멘토링 진행

비대면 시대, 지역아동센터 아동 대상 맞춤형 온라인 학습지도
출처: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2020-08-20 10:00
The가꿈 제5기 대학생 멘토 선발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8월 20일 --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옥경원 대표)는 8월 13일과 14일 양일간 ‘The가꿈 제5기(이하 The가꿈)’ 대학생 멘토 선발을 위해 비대면 면접을 진행했다. 사회복지 전문가들과 주최, 협력, 주관 단체가 심사단을 꾸려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학생 멘토 50명을 선발했다.

‘The가꿈’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학습지도 및 정서 지원을 위한 대학생 봉사자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후원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협력 그리고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해 2017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다.
The가꿈 제5기 대학생 멘토 선발
이번에 진행하는 ‘The가꿈’ 멘토링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이전과는 다른 비대면 방식으로 새롭게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9월부터 2021년 5월까지 진행되며 대학생 멘토와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일대일로 연계해 집중도를 높였으며, 효과적인 멘토링을 위해 주 2회, 회당 2시간 이상, 총 120시간의 정기적인 활동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실시간 화상 강의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아르바이트 일자리가 감소하여 등록금 및 생활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대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돌봄 및 교육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에는 대학생 멘토 연계와 비대면 교육 장비 지원 등으로 아동들의 비대면 학습과 정서 지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9월에는 대학생 멘토와 아동 그리고 센터가 함께 만나는 교육 멘토링 플랫폼 ‘가꿈넷’을 운영할 예정이며, 옥 대표는 “The가꿈은 멘토인 대학생들에게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고, 아이들에겐 교육과 돌봄의 균등한 기회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코로나19의 비대면 상황에 즉각적인 변화를 추진한 현대백화점그룹과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말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개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는 2007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137호 아동복지시설의 전국 연합회(단체)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인권 옹호 활동 및 빈부격차 해소와 사회적 기회균등을 위한 활동 △지역아동센터의 사회적 역할과 대외적 이미지 역량 강화, 기업의 CSR 및 CSV적 접근 연구 △대정부 정책활동 및 어젠다 연구, 회원 기관 배분 사업 및 개별 컨설팅 및 교육 업무 등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jy.kr
언론연락처: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이수연 대리   1544-419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The가꿈’ 5기 대학생 멘토링 진행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