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가, 하이퍼 캐주얼 모바일 게임업체 롤릭 인수계약 체결

모바일 게임 분야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시장 진출 교두보

500만명이 넘는 모바일 DAU와 6500만명에 이르는 모바일 MAU를 자랑하는 롤릭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 포트폴리오 흡수

징가의 광고 사업 확대·다각화 모색

롤릭의 전문 인력과 광범위한 외부 개발자 네트워크 확보

2020년 10월 1일 인수 마무리 전망

뉴스 제공
Zynga Inc.
2020-08-07 13:1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선도하는 징가(Zynga Inc.)(나스닥: ZNGA)가 터키 모바일 게임 업체 롤릭(Rollic)을 인수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발표했다.

롤릭은 하이퍼 캐주얼(hyper-casual)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선보이는 업체로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2억5000만건이 넘는다. 징가는 롤릭 인수를 통해 전문 인력과 광범위한 외부 개발자 네트워크를 확보,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구가하는 하이퍼 캐주얼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징가의 고객 및 광고 매출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부라크 바달(Burak Vardal)과 데니즈 바사란(Deniz Basaran), 메메트 칸 야부즈(Mehmet Can Yavuz)가 2018년 12월에 이스탄불에서 공동 설립한 롤릭은 하이퍼 캐주얼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유통·판매하는 업체다. 롤릭의 게임 포트폴리오는 미국 앱 스토어(App Store) 무료 다운로드 게임 순위에서 1·2위를 다툰다. 2020년 2분기 기준 미국 앱 스토어에서 가장 많은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은 롤릭이 출시한 ‘고 나트 3D(Go Knots 3D)’와 ‘탱글 마스터 3D(Tangle Master 3D)’였다. 롤릭의 게임을 즐기는 일일 사용자 수(DAU)는 500만명이 넘으며 월간 사용자 수(MAU)는 6500만명에 이른다.

프랭크 기보(Frank Gibeau) 징가 최고경영자는 “롤릭 인수를 통해 급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하이퍼 캐주얼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징가는 롤릭을 통해 게임 파이프라인과 개발자 네트워크를 보강, 고객 수를 늘리고 글로벌 광고 사업을 확대·다각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징가와 롤릭은 동반 성장하기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부라크 바달 징가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롤릭 팀이 징가와 함께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징가의 세계 정상급 제품 관리·데이터 과학·광고 수익화·유통 및 판매 역량과 하이퍼 캐주얼 분야에서 쌓은 롤릭의 전문 지식은 찰떡궁합”이라고 말했다. 이어 “게임을 통해 세상을 연결하자는 공동의 사명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징가는 현금 1억6800만달러를 들여 롤릭 지분 80%를 매입할 계획이다. 최종 선불금 거래 고려사항에는 계약 청산 조정액이 포함되며 인수 거래는 2020년 10월 1일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나머지 지분 20%는 이후 3년에 걸쳐 매입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이미지 및 방송 자산은 웹사이트(https://bit.ly/ZyngaKeyArtandVideo)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징가(Zynga Inc.) 개요

징가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글로벌 리더로서 게임을 통해 전 세계를 연결한다. CSR 레이싱(CSR Racing™), 엠파이어 앤 퍼즐스(Empires & Puzzles™), 머지 드래곤(Merge Dragons!™), 머지 매직(Merge Magic!™), 툰 블라스트(Toon Blast™), 토이 블라스트(Toy Blast™), 워드 위드 프렌즈(Words With Friends™), 징가 포커(Zynga Poker™) 등 징가의 프랜차이즈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는 현재까지 10억명이 넘는다. 징가의 게임은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소셜 플랫폼이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즐길 수 있다. 2007년에 설립된 징가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인도, 터키, 핀란드에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징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zynga.com)나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롤릭 개요

2018년 12월 이스탄불에 설립된 롤릭은 iOS와 안드로이드(Android)용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주로 개발하고 유통·판매하는 업체다. 고 나트 3D와 플리퍼 덩크(Flipper Dunk), 온넥트-페어 매칭 퍼즐(Onnect-Pair Matching Puzzle), 픽셀 샷 3D(Pixel Shot 3D), 픽커 3D(Picker 3D), 리페어 마스터 3D(Repair Master 3D), 탱글 마스터 3D, 워터 슈티(Water Shooty), 휠 스매시(Wheel Smash) 등의 게임을 출시했다. 롤릭은 전 세계에 어필할 수 있는 매력적인 게임을 대량 생산하고 게임 업계 내에 탄탄한 개발자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진한다. 롤릭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rollicgames.com)나 페이스북(Facebook), 링크드인(LinkedIn), 인스타그램(Instagram), 트위터(Twitter), 롤릭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미래예측 진술을 담고 있다. 롤릭 오윤 야질림 베 파잘라마 아노님 시르케틴(Rollic Oyun Yazılım ve Pazarlama Anonim Şirketin, 이하 ‘롤릭’) 인수에 따른 기대 편익을 실현할 역량과 관련된 진술, 평균 모바일 DAU·MAU의 증가, 개발 파이프라인 추가 및 전반적 성장, 롤릭 인수 매입 가격, 거래 대가의 형성 및 배정, 인수 거래의 예상 종료 시기, 수익·기장액·수입·이익 폭 목표액을 포함한 재무 예상액의 달성 등 의도한 편익을 달성할 수 있는 능력에 관한 진술 등이 미래예측 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진술은 흔히 ‘전망(outlook)’, ‘예상된(projected)’, ‘계획된(planned)’, ‘계획이다(intends)’, ‘할 것이다(will)’, ‘예상한다(anticipate)’, ‘믿는다(believe)’, ‘목표한다(target)’, ‘전망한다(expect)’ 등 여러 미래 시제 단어를 사용한다. 미래예측진술을 사용한 해당 사안의 성공이나 성취는 중대한 리스크, 불확실성, 가정을 내포한다. 실제 결과가 예상이나 의도와 크게 다를 수 있는 만큼 보도자료가 발표된 날까지의 상황을 기반으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과도한 의존은 금물이다. 징가는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를 지지 않는다. 리스크, 불확실성, 가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공식 서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IR(Investor Relations) 웹사이트(http://investor.zynga.com)나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복사본을 입수할 수 있다.

주요 운영 기준(Operating Metrics)

징가는 모바일 DAU를 포함한 몇 가지 운영 기준을 추적해 비즈니스를 관리한다. 모바일 게임을 실제로 사용하는 사용자를 매일 측정하는 ‘모바일 DAU’는 징가 자체 분석 시스템이 기록하고 추산한다. 사용자 계정 활동을 추적한 것을 바탕으로 한 내부 데이터를 사용해 모바일 DAU와 기타 운영 기준을 정한다. 징가는 플랫폼 제공업체들의 제3자 네트워크 로그인을 포함한 제3자 제공 정보를 사용해 두 개 이상의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한 사용자가 동일인인지 추적한다.

모바일 DAU. 징가는 특정일에 회사의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사용한 개인의 수를 모바일 DAU로 정의한다. 특정 기간의 평균 모바일 DAU는 그 기간 일일 사용한 모바일 DAU의 평균을 말한다. 이러한 기준에서 동일인이 같은 날 2가지 모바일 게임을 사용하면 2 DAU로 계산한다. 징가는 모바일 DAU를 고객 참여도를 측정하는 수단으로 사용한다.

모바일 MAU. 징가는 30일을 기준으로 회사의 모바일 게임을 사용한 개인의 수를 모바일 MAU로 정의한다. 이러한 기준에서 동일인이 30일간 2가지 모바일 게임을 사용하면 2 MAU로 계산한다. 제3자 제공 정보를 사용해 두 개 이상의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한 사용자가 동일인인지 추적한다. 그러나 복수의 사용자 계정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개인을 링크하는 제3자 네트워크 로그인 데이터를 항상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한 플레이어가 복수의 모바일 MAU로 산정될 수 있다. 특정 기간의 평균 모바일 MAU는 그 기간 매달 말에 사용한 모바일 MAU의 평균을 말한다. 징가는 모바일 MAU를 전체 고객 규모를 측정하는 수단으로 사용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050050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영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이 공식적인 효력을 가지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zyng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징가(Zynga Inc.)
투자 문의
레베카 라우(Rebecca Lau)
Investors@zynga.com

언론 문의
사라 로스(Sarah Ross)
Sarah@zy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