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아시아태평양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및 하이브리드 인프라 관리 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리더에 선정

뉴스 제공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2020-08-06 17:20
이스트 브런즈윅, 뉴저지/방갈로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정보 기술과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이하 ‘위프로’)(뉴욕증권거래소: WIT,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증권거래소: WIPRO)가 가트너(Gartner)의 매직 쿼드런트(MQ) ‘아시아태평양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및 하이브리드 인프라 관리 서비스’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연구 보고서는 DD 미시라(Mishra), 토 치 엉(To Chee Eng), 클라우디오 다 롤드(and Claudio Da Rold), 데이비드 그룸브리지(David Groombridge)가 공동 작성한 가운데 2020년 6월 23일 발간됐다. 위프로는 2019년에 이어 2020년에도 리더로 등재되는 쾌거를 올렸다.

매직 쿼드런트 연구 보고서는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HIMS, 사설 클라우드 서비스, 메인프레임 서비스, ERP 호스팅, 데이터센터 전환, 클라우드 이전 서비스, 엣지 DCMS 및 기타 IUS 등 DCMS(디지털회선 중첩시스템)를 공급하는 서비스 제공 사업자의 역량을 평가한다. 해당 서비스는 RIM 서비스, 지능형 자동화 서비스,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Software Defined Infrastructure, SDI)’를 통해 활성화된다.

가트너는 “2021년경에는 기술 혁신을 통해 데이터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비용을 최대 50%까지 줄이는 데 실패하는 최고정보책임자들이 많을 것”이라며 “2023년경에는 대기업의 90%가 더 빠르고 민첩한 비선형적 평가 방법을 선호하고 인프라 통신 서비스 공급업체를 선택하는 기업들이 현재 35%에서 늘어날 것”이라고 내다봤다.

위프로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부문 글로벌 총괄 겸 수석부사장인 키란 데사이(Kiran Desai)는 “위프로가 2년 연속 리더로 선정돼 기쁘다”며 “위프로 홈스(Holmes™) 인공지능 플랫폼을 통해 작동하는 현대화, 이전, 엣지/사물인터넷 하이브리드 인프라 관리 서비스, 인텔리전트 자동화을 비롯한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위프로의 역량이 입증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위프로는 바운더리리스 엔터프라이즈(BoundaryLess Enterprise) 솔루션 등의 여러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비즈니스 우선주의 접근법을 통해 고객들에게 경영 성과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연구 보고서 증정본은 웹사이트(https://bit.ly/3gzcMS7)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트너는 이 연구 간행물에 묘사한 특정 제조업체나 제품, 서비스를 추천하지 않으며 최고 등급으로 판정된 특정 제조업체나 상호명을 선택하도록 기술 사용자들에게 조언하지 않는다. 가트너의 연구 간행물은 가트너 조사기관의 의견으로 구성된 만큼 사실의 진술로 해석돼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이나 상업성을 비롯해 모든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장을 거부한다.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개요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정보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강력한 인지 컴퓨팅, 하이퍼 자동화, 로봇공학, 클라우드, 분석 및 신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디지털 세계에 적응하고 사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으로 잘 알려진 위프로 리미티드의 18만여명의 성실한 직원들은 6개 대륙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결론을 도출하며 보다 나은 대담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래예측 및 주의 진술

이 보도자료 중에 위프로의 미래 성장 전망에 관한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에 관한 진술로서 많은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담고 있다. 이런 위험성과 불확실성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도 있다. 여기에는 △회사의 순익, 매출, 수익 변동과 불확실성 △회사의 성장 촉진 및 관리 능력 △IT 서비스 업계의 치열한 경쟁 △회사의 비용 경쟁력 유지 역량 △인도 시장의 임금 상승 △회사의 고숙련 전문가 확보 및 유지 역량 △정액, 정기 계약 시 시간 비용 초과 가능성 △고객 집중 △이민 규제 △회사의 해외지사 관리 역량 △주요 시장의 기술 수요 감소 △통신네트워크 두절 △잠재적 합병 건의 성공적인 마무리 및 통합 역량 △서비스 계약 손해배상 책임 △전략적 투자사의 성공 △정부의 재정 인센티브 철회 △정치 불안 △전쟁 △자본조달 또는 인도 해외기업 인수 관련 법적 규제 △지적재산의 무허가 사용 △회사 사업 및 업계에 영향을 주는 경제 전반 여건 등과 관련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기술 투자가 감소해 위프로 제품 수요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고객의 지출이나 구입 의사·여력뿐 아니라 위프로의 현장 컨설팅 서비스 및 제품 전달, 실적 등 전방위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관련된 통제 밖의 여러 외부적 요인에 따른 악영향도 배제할 수 없다. 이 밖에 회사의 미래 운영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성은 위프로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에 보다 자세히 기술돼 있다. 해당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볼 수 있다. 위프로는 SEC 제출 자료나 주주 대상 보고서를 통해 수시로 추가적인 미래예측 진술을 서면 또는 구두로 작성할 수 있다. 위프로는 자체적으로 또는 대리인이 수시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8050055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wipr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니샤 찬드라세카란(Nisha Chandrasekaran)
nisha.chandrasekaran@wip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