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스 파마슈티컬스, 한소 파마와 중화권 내 TRN-000632 개발 협력 및 라이선스 계약 체결

TRN-000632, CML 치료 위해 개발 중인 BCR-ABL 알로스테릭 저해제

턴스, 최대 6800만 달러의 선지급금과 기성금, 향후 제품 판매에 대한 로열티 획득 자격 취득

TRN-000632 평가를 위한 전임상 및 임상 연구 공동 수행

2020-07-29 11:40
포스터 시티, 캘리포니아/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간질환과 암에 대한 혁신적 치료제 발굴과 개발에 중점을 둔 글로벌 바이오제약 회사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Inc.)와 아시아 유수 바이오제약 회사인 한소 파마슈티컬 그룹 컴퍼니(Hansoh Pharmaceutical Group Company Limited, 이하 한소 파마)(3692:HK)가 TRN-000632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중화권 내 협력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TRN-000632는 만성 골수성 백혈병(CML) 치료를 위한 연구용 저분자 BCR-ABL 알로스테릭(allosteric) 저해제다.

계약 조건에 따라 턴스는 선지급금을 받는다. 또한 개발, 규제, 상용화 등의 단계별 성과에 따라 최대 6800만 달러의 기성금과 향후 제품 판매에 따른 로열티를 받게 된다. 한소는 중화권에서 TRN-000632를 개발, 상용화할 독점적 권리를 갖는다. 중화권 외 글로벌 시장에서 TRN-000632의 개발 및 상용화 권리는 턴스가 계속 보유한다.

턴스 연구 총괄인 마르테인 페노(Martijn Fenaux) 박사는 “이는 TRN-000632에 딱 맞는 협력”이라며 “중국 CML 치료제 분야의 확고한 선두주자인 한소의 경험과 턴스의 심층적인 신약 발굴 전문성을 결합하게 됐다”고 말했다. 페노 박사는 “티로신 키나제 억제제(TKI)가 수많은 CML 환자의 삶에 변화를 줬지만 많은 경우 내약성과 저항성 문제가 더 나은 예후를 가로막는 걸림돌로 작용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TRN-000632는 돌연변이 BCR-ABL에 고유한 알로스테릭 포켓을 결합하므로 표적에 고도로 선택적인 작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현재 사용할 수 있는 BCR-ABK TKI와 차별화된다”며 “이로써 효능을 강화하고 치료가 어려운 획득 저항성을 극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소와의 제휴로 TRN-000632 연구 개발을 지원받게 돼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루디 바오(Rudi Bao) 한소 R&D 담당 수석부사장(의학박사, 박사)은 “중국에서 CML 환자 증가로 인한 부담이 가중되고 있으며 저항성 문제가 상당수 환자에게 약효 지속을 가로막는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런 가운데 중국 환자들에게 유용한 신약을 제공하기 위해 턴스와 제휴해 기대가 크다”며 “턴스와 협력해 프로그램 개발을 가능한 신속히 진전시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개요

턴스 파마슈티컬스는 만성 간 질환과 암 치료 의약품 발견과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임상 단계 제약회사이다. 회사는 중국과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비알코올성 지방간염(NASH)과 암 치료를 위한 약제 후보의 유통을 다중형식으로 증진시키고 있다. 턴스는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환자들에게 전도유망한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해 질병 생물학, 의료화학, 임상개발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전문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한소 파마슈티컬 그룹 컴퍼니(Hansoh Pharmaceutical Group Company Limited) 개요

한소 파마(Hansoh Pharma)(3692.HK)는 아시아의 선도적인 바이오제약 회사로 환자의 중증 질환과 장애 정복을 도울 획기적 의약품 발굴과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중국과 미국 내 직원 9000여명이 한소 파마의 든든한 버팀목이다.

1995년 설립된 한소는 완전히 통합된 연구 개발(R&D), 제조 및 상용화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중국에서 종양학, 중추신경계(CNS) 장애, 감염성 질환, 위장 장애, 당뇨병, 자가면역질환 분야를 중심으로 선도적 위치를 점하고 있다. 한소는 1200여명의 R&D 인력을 바탕으로 자체 발굴한 다수 신약 후보물질을 국가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NMPA)이 승인한 혁신 신약으로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3세대 니트로이미다졸 항생제인 모리니다졸(morinidazole·迈灵达®), 중국에서 당뇨병 치료를 위해 발굴, 개발된 최초의 주1회 복용형 지속작용 GLP-1 유사체인 페그 록세나티드(PEG-loxenatide·孚来美®), 만성골수성 백혈병(CML) 1차 치료를 위한 2세대 BCR-ABL 억제제인 플루마티닙(flumatinib·昕福®), EFFR 변이형 비소세포폐암(NSCLC) 치료를 위한 3세대 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EGFR) 억제제인 알모네티닙(almonertinib·阿美乐®) 등이 대표적이다.

웹사이트(www.hspharm.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2800523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ernsphar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Inc.)
미국 미디어 문의
마가렛 로빈슨(Margaret Robinson)
+1 (415) 690 0084

중국 미디어 문의
저우 저우(Zhou Zhou)
+86 13482103703

한소 파마(Hansoh Pharma)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폴 루(Paul Lu)
partner@hansohbio.com

투자문의
소피아 동(Sophia Dong)
IR@hspha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