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략적 제휴 체결로 글로벌 투자업계의 혁신 가속화

뉴스 제공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2020-07-24 15:55
뉴욕/레드먼드, 워싱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MSCI(MSCI Inc.)(뉴욕증권거래소: MSCI)와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가 글로벌 투자업계의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두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및 AI(인공지능) 기술과 전 세계적으로 접근 가능한 MSCI의 투자결정 지원 툴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투자 업계를 대상으로 새로운 혁신기술을 제공하고 자산 관리자, 자산 소유자, 헤지 펀드 및 은행을 포함한 세계의 매우 수준 높은 투자자 고객의 경험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두 회사는 우선 MSCI의 인덱스 및 분석(Index and Analytics) 솔루션부터 시작해 환경, 사회 및 지배구조(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ESG) 제품 및 순위 평가표, 부동산 데이터 및 솔루션, 그리고 리스크 분석 플랫폼인 베온(Beon) 등 기존 제품, 데이터 및 서비스를 애저(Azure)로 이전하는데 주력하게 된다. 두 회사는 MSCI의 데이터 및 분석 서비스 및 인프라를 최신화함으로써 투자자들이 데이터를 더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리스크와 성과 유발요인들을 파악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역량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 두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및 파워 플랫폼(Power Platform)과 MSCI의 ESG 및 기후 솔루션 역량을 활용해 기후 리스크와 ESG솔루션의 개발을 추진하기 위한 협력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두 회사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공약에 부응한 이번 미래 협력은 투자자들이 기후 변화에 따른 사업 리스크와 기회를 더 잘 파악하고 이해하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앙리 페르난데즈(Henry Fernandez) MSCI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전략과 사업 모델이 발전함에 따라 투자자들이 신속하게 혁신하고 적응하며, 빅데이터를 구축하고 관리하며,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킬 필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높아지고 있다”며 “우리의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제휴는 MSCI의 제품 및 서비스 기술을 끊임 없이 혁신해 투자자들이 원하는 투자 성과를 올리도록 돕겠다는 의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MSCI의 지가 타카(Jigar Thakkar) 최고기술책임자(CTO)겸 엔지니어링 총괄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 협력은 우리의 장기적이고 확립된 혁신 역사의 가장 최근 단계로서 이번 협력 관계가 가져올 장기적 잠재성에 대해 기대가 매우 크다”며 “MSCI는 미래에 주력하는 회사로서 애저는 우리의 현재 역량과 고객 솔루션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기술과 툴을 강화하는 우리의 여정을 가속화 해 투자 업계의 미래 난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캇 구트리(Scott Guthrie)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AI부문 총괄부사장은 “투자자들은 첨단 기술에 의존해 정보에 기반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리스크를 관리하며 변칙적인 사항을 감지함으로써 고객들이 투자 목적을 달성하도록 돕는다”며 “우리는 애저의 성능 및 AI역량과 함께 MSCI의 전문지식 및 투자 생태계에서 차지하고 있는 입지를 활용해 투자자들이 고객의 성과 역량을 더 잘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혁신을 가속화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메리 윌리엄슨(Merrie Williamson) 애저 앱 및 인프라 담당 부사장은 “이번 두 회사의 제휴는 전 세계 투자업계에 경계선을 극적으로 열어 준다”며 “MSCI의 끊임 없는 혁신 노력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심도 있는 데이터 전문기술, 광범위한 파트너 생태계 및 시장 진출 역량을 결합하는 제휴는 투자 업계가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개요

마이크로소프트(나스닥: MSFT; @microsoft)는 지능형 클라우드 및 지능형 엣지 시대에 디지털로의 변환을 가능하게 한다. 회사의 임무는 지구상의 모든 사람과 모든 조직체가 더 많은 것을 달성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키는데 있다.

MSCI 개요

MSCI는 글로벌 투자 업계를 대상으로 중대한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하는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회사는 연구, 데이터 및 기술 분야에서 45년 이상 쌓인 전문 지식을 갖고 고객이 위험성과 투자 수익률의 핵심 동인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더 좋은 투자 결정을 내리게 한다. 회사는 고객이 투자 과정 전체를 통찰하고 투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업계를 선도하고 연구로 강화된 솔루션을 창출한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sci.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민사증권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를 예측하는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 미래예측 진술은 장래의 사건이나 향후의 재무 성과와 관련이 있으며, 알려진 혹은 알 수 없는 위험과 불확실성 및 그 밖의 요소들을 포함하는데 이는 이 진술서에서 표현한 또는 암시한 어떤 미래의 결과,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실적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는 실제 결과나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실적을 초래할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일지도 모른다’, ‘할 수 있다’, ‘기대하다’, ‘의도하다’, ‘계획하다’, ‘추구하다’, ‘예상하다’, ‘믿다’, ‘추정하다’, ‘예측하다’, ‘잠재적인’, 또는 ‘지속하다’와 같은 단어나 이들 용어의 부정형이나 그 밖의 유사한 용어를 사용한 미래예측 진술을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어떤 경우에는 우리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고 실제 결과나 활동 수준, 성과 및 실적에 중대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알려진 혹은 알 수 없는 위험과 불확실성 및 여타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예측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실제 결과,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실적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타 요소들은 2020년 2월 18일 자로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2019년 12월 31일 마감 회계 연도의 양식 10-K에 따른 MSCI의 연차 보고서와 양식 10-Q에 대한 분기 보고서, 그리고 SEC에 제출되었거나 제공된 양식 8-K에 따른 최신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구체적으로 나타나거나 회사의 기본적인 가정이 부정확하게 되면 실제 결과는 MSCI가 예상한 것과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 보도 자료의 모든 미래 예측 진술은 미래의 사건과 관련하여 현재 상태에서의 MSCI 전망을 반영하고 있으며 MSCI의 운영, 운영 성과, 성장 전략 및 유동성과 관련하여 이러한 그리고 그 밖의 위험과 불확실성 및 가정의 영향을 받는다. MSCI는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이유로도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의 결과이든 혹은 그 반대이든 상관없이 이들 미래 예측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230052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언론 문의
마이크로소프트 미디어 문의
WE 커뮤니케이션즈(WE Communications)
+1 (425) 638-7777
rrt@we-worldwide.com

투자 문의
샐리 슈워츠(Salli Schwartz)
+1 212 804 5306
investor.relations@msci.com

미디어 문의
샘 왕(Sam Wang)
+1 212 804 5244
멜라니 블랑코(Melanie Blanco)
+1 212 981 1049
레이첼 라이(Rachel Lai)
+852 2844 9315
PR@msci.com

MSCI 글로벌 고객 서비스
유럽/중동/아프리카 고객 서비스
+ 44 20 7618.2222
미주 고객 서비스
+1 888 588 4567(무료 전화)
아시아태평양 고객 서비스
+ 852 2844 9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