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국제여성포럼 '타임스 업 UK' 가상 이벤트에서 여성의 역량 강화, 안전하고 존엄한 업무 환경 옹호

출처: Mary Kay Inc.
2020-07-23 14:00
메리케이 영국/아일랜드 법인 제너럴 매니저 캐롤린 패시
댈러스--(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23일 -- 전 세계 여성들의 역량 강화 기업가정신 육성에 힘쓰는 메리케이(Mary Kay Inc.)가 5월 21일 국제여성포럼(International Women's Forum, IWF) 가상 콘퍼런스인 ‘안전한 세트장: 타임스 업 UK와의 온라인 패널 토론(SAFE SETS: An online panel discussion with TIME’S UP UK)’에 참여했다.

라이브 세션에서는 전 세계 모든 여성들이 겪고 있는 문제인 직장 내 성희롱과 착취 문제를 다뤘다. 타임스 업 UK(TIME’S UP UK)는 성희롱이 없는 안전한 직장을 보장하기 위해 문화를 변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친밀도 지침을 통해 영화계 여성들의 안전을 정의하는 작업이 진행 중임을 언급했다.
IWF 영국 위원 겸 코너스톤 콘퍼런스 공동의장 마티 윅스트롬
타임스 업 UK에 참여한 연설자는 다음과 같다.

· 헤더 라비츠 여사(Dame Heather Rabbatts), 타임스 업 UK 의장, 코브 픽처스(Cove Pictures) 전무이사, 소호 시어터(Soho Theatre) 의장, 예술 연맹(Arts Alliance) 비상임이사
· 이타 오브라이언(Ita O’Brien), 영국 최고의 ‘친밀감 연출 전문가(Intimacy Coordinator)’이자 인티머시 온 세트(Intimacy on Set) 설립자. 오브라이언은 회사를 통해 영화, 텔레비전, 연극 속 신체접촉과 노출에 관한 모범 사례를 개발하고 전 세계 친밀감 연출 전문가를 교육하고 있다.

캐롤린 패시(Carolyn Passey) 메리케이 영국/아일랜드 법인 제너럴 매니저는 “타임스 업의 노력으로 전 세계 및 산업 전반에서 직장 내 여성을 위한 광범위한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메리케이는 여성의 역량강화를 옹호하는 대표적인 기업으로서 IWF를 통해 동료 여성들에게 발언권을 주고 자신의 정체성을 포용하고 자신의 경계를 정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여성 리더들을 후원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헤더 라비츠 여사는 “대화를 거치며 #MeToo 운동과 타임스 업이 프로덕션의 작업방식에 거대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점이 더욱 분명해졌다. 또한 이들은 다양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특히 친밀감 연출 전문가의 새로운 역할을 통해 모범 사례를 바꿔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안전한 세트에 대한 논의는 우리가 이런 대화를 다시는 할 필요가 없어질 때까지 지속되어 한 산업에서 다른 산업으로 문화 변화가 계속 이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타 오브라이언은 친밀한 장면을 촬영할 때 배우들이 편안함을 느끼는 수위에 대해 목소리를 내는 과정을 언급하면서 “‘예스’는 긍정을 ‘노’는 부정을 의미하며 ‘글쎄’도 부정을 의미한다. 우리는 ‘노’를 인정하고 포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브라이언이 설립한 인티머시 온 세트는 배우들 사이뿐만 아니라 수위 높은 장면이나 감정적인 장면 촬영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 간에 명확한 의사소통과 동의를 제공하는 지침을 구축했다. 오브라이언은 “경계가 확실해야 자유가 창출되고 자신의 권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헤더 라비츠 여사는 “이 지침은 가장 중요한 부분인 우리의 경계가 어디인지를 표현하고 그것을 공유하기를 두려워하지 않는 방법을 설명한다”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어떤 메커니즘이 자리잡는 게 매우 중요하며 우리는 ‘노’라고 말할 수 있다. 이것은 개인적인 일이든 전문적인 일이든 우리 인생에서 일어나는 끈적거리고 난처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워준다”고 말했다.

마티 윅스트롬(Marty Wikstrom) IWF 영국 위원 겸 코너스톤 콘퍼런스(Cornerstone Conference) 공동의장은 “여성 사고 리더들과 옹호자들은 직장 내 여성의 안전과 보안 향상을 위해 지난 몇 년간 놀라운 영향력을 발휘했다.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들이 포함된 이들 여성들은 미래 리더가 되려는 차세대 여성을 옹호하는 사명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IWF는 1974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여성의 리더십과 평등을 옹호해왔으며 메리케이는 1963년부터 여성 기업가정신과 리더십을 옹호해왔다. 이번 세션은 이러한 마음들을 나누는 자리였으며 여성이 주도하는 파트너십을 보여주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초기 유리 천장을 뚫은 사람 중 하나인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에 수익을 올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매혹적인 제품을 제공하며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가지고 55년 전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 보조식품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메리케이재단(Mary Kay FoundationSM)을 통해서 회사는 암 연구와 가정폭력 희생자들을 위한 보호시설에 7800만달러를 기부했다.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의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국제여성포럼(International Women’s Forum, 약칭 IWF) 리더십재단(Leadership Foundation) 개요

IWF는 초청자 한정 회원 단체로 세계 6대륙 33개국에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성공한 여성 700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IWF는 국내외 성공한 여성을 연결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여성 리더십을 고취하고 성 평등을 발전시키고 있다. 회원에는 포춘(Fortune) 500대 기업 임원, 지방 정부 및 중앙 정부, 국가 지도자, 국제 비영리기관 리더, 학계 예술계 과학계 저명인사가 포함돼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iwforum.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타임스 업 UK(TIME’S UP UK)

타임스 업(TIME’S UP)은 모든 여성을 위해 안전하고 공정하며 존엄한 직장을 주장하는 조직이다. 미국에서 타임스 업 운동이 성장하면서 영국의 배우, 프로듀서, 작가 등 영화, TV 및 연극 산업에 종사하는 여성들도 영국에서 자매 이니셔티브를 추진했다. 영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타임스 업 브랜드로 설정되었으며 미국에서 이미 홍보된 메시지를 확대하고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국 운동은 타임스 업이 발표한 연대 서한의 주요 요소와 글로브(Globes)에 참여한 활동가들의 성명을 기반으로 한다. 글로브 성명은 이러한 문제가 보편적이라는 인식으로 모든 산업, 맥락 및 국가 전반에서 여성에 대한 추행과 폭력의 체계적인 본성과 할리우드에서 추행 간의 연관성을 조명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우리는 단결과 최상의 협력을 통해 힘을 키운다. 활동가 성명은 또한 타임스 업 이니셔티브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젠더 폭력 관련 조직, 운동 및 리더들의 집단에 참여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영국 운동은 기존의 운동들과 완벽하게 연대한다: 타임스 업 UK는 최근에 자선단체를 구성했으며 지원과 기부를 통해 운동을 지속할 수 있다. 타임스 업은 전례 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제 가정까지 포함한 직장 내 모든 여성들의 안전에 주력할 것이다. 많은 후원을 기대한다. www.timesupuk.org.

인티머시 온 세트(Intimacy on Set)

2018년 설립된 인티머시 온 세트는 신체접촉, 성적인 콘텐츠, 노출을 다루는 TV, 영화, 연극계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업체의 설립자는 영국 최고의 친밀감 연출 전문가(Intimacy Coordinator)인 이타 오브라이언(Ita O’Brien)으로 친밀감 연출 전문가 분야를 개척하고 2014년부터 세트장에서의 친밀도 가이드라인 모범사례를 개발해 업계에서 널리 도입되고 있다. 타임스 업 운동 및 그 외 단체들의 지지를 받는 이 업체는 모두를 위해 안전하고 공정하며 존엄한 직장을 옹호한다. 오브라이언은 노멀피플(Normal People, BBC3/Hulu),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Sex Education 1&2, Netflix), 갱스오브런던(Gangs of London, Sky Atlantic), 더 그레이트(The Great, Hulu), 아이 메이 디스트로이 유(I May Destroy You, BBC/HBO) 등 여러 유명 작품 제작에 참여했으며 이 분야를 대표하는 대변인으로 국내 및 해외 미디어에서 널리 다뤄졌다. www.intimacyonset.com/.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220051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 메리케이(Mary Kay Inc.)   기업커뮤니케이션   marykay.com/newsroom   (+1) 972-687-533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메리케이, 국제여성포럼 ‘타임스 업 UK’ 가상 이벤트에서 여성의 역량 강화, 안전하고 존엄한 업무 환경 옹호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