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던 데이터,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와 제휴… HPC 서비스 개발 성공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 노던 데이터의 분산 컴퓨팅용 서버 생산

노던 데이터, 맞춤형 HPC 솔루션의 독점 서버 애플리케이션 배치

인공지능 및 렌더링 분야 이용 사례

뉴스 제공
Northern Data AG
2020-07-22 10:45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고성능 컴퓨팅(HPC) 솔루션 공급업체인 노던 데이터 AG(Northern Data AG, 이하 ‘노던 데이터’)(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NB2, 국제증권식별번호: DE000A0SMU87)가 대만 컴퓨터 제조업체인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이하 ‘기가바이트’)(대만증권거래소: 2376, 국제증권식별번호: TW0002376001)와 손잡고 독점 HPC 서비스를 개발했다.

부품의 제조·공급·조립을 아우르는 노던 데이터와 기가바이트의 파트너십은 노던 데이터가 특정 프로세서(GPU, CPU 등)를 시험해 개별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선정하고 기가바이트가 해당 서버 아키텍처에 이 프로세서를 결합시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가바이트는 이런 방식으로 노던 데이터가 개발한 여러 GPU 클러스터를 조정해 노던 데이터의 모든 기술적 요구 조건에 부응한다. GPU 클러스터는 하나의 컴퓨터 네트워크로서 각각의 노드(처리 장치)가 여러 그래픽 처리 장치(Graphic Processing Units, GPU)에 탑재된다. 노던 데이터는 이 과정에서 사용되는 고밀도 GPU 클러스터를 특별히 HPC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했다.

GPU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한 서버 아키텍처는 이른바 ‘분산 컴퓨팅(distributed computing)’의 토대다. 분산 컴퓨팅은 효율성과 신뢰성,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해 여러 컴퓨터 시스템 전반 걸쳐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한다. 노던 데이터는 새로운 맞춤형 고밀도 GPU 클러스터로 각자의 HPC 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연산능력을 되도록 쉽고 효율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원하는 특정 요구사항에 부응한다. 해당 서비스는 개별적으로 개발한 고객 솔루션을 위해 추후 노던 데이터의 데이터 센터에서 사용된다.

데이터를 GPU를 기반으로 병렬 처리하면 특히 인공지능(AI) 및 렌더링(rendering) 부문에서 고도로 복잡한 연산 집약적 HPC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속도와 효율성, 신뢰성을 끌어올릴 수 있다.

기가바이트의 HPC 하드웨어 제조 능력과 노던 데이터의 대규모 시설 구축·관리 능력의 결합은 노던 데이터의 고객들에게 전례 없는 규모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었다. 현실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배치하고 이를 고객이 유리한 가격에 제공하는 노던 데이터의 역량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아루시 틸라이나탄(Aroosh Thillainathan) 노던 데이터 최고경영자는 “렌더링 및 AI 분야를 중심으로 HPC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기가바이트와 HPC 개발·사업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다”며 “양사는 이미 GPU 기반 HPC 프로젝트로 여러 차례 협력한 바 있으며 노던 데이터는 기가바이트의 서버가 세계 최고의 HPC 하드웨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만큼 기가바이트의 뛰어난 제조 역량은 노던 데이터의 연구개발(R&D) 프로세스를 크게 향상시킬 것”이라며 “기가바이트는 훌륭한 전략적 파트너로서 노던 데이터가 분산 컴퓨팅 콘셉트를 다양한 HPC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현실화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티스 슐츠(Mathis Schultz) 노던 데이터 최고재무책임자는 “지금까지 우리의 고객은 최초의 대규모 HPC 애플리케이션인 비트코인 채굴 분야에 치중해 있었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다른 분야에서도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기가바이트와의 파트너십은 비트코인 채굴 시장에서 구축한 노던 데이터의 주도적 지위를 새로운 분야로 확장하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마스 옌(Thomas Yen) 기가바이트 유럽 총괄은 “노던 데이터와의 파트너십을 공식 발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공동 설계한 GPU 클러스터의 잠재력은 거대하다”고 말했다. 이어 “HPC 분야의 잠재적 고객이자 전략적 파트너로서 노던 데이터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개요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는 고성능 컴퓨팅(HPC) 분야의 글로벌 인프라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는 선도 기업으로 머신 러닝 및 인공지능(AI), 빅 데이터 분석,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게임 스트리밍 및 기타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노던 데이터는 독일 노던 비트코인(Northern Bitcoin AG)과 미국 윈스톤 US(American Whinstone US, Inc.)의 합병을 통해 성장했으며 현재 HPC 솔루션 분야의 세계 선두주자로 정평을 얻고 있다. 노던 데이터는 HPC 솔루션으로 고정된 첨단 대형 데이터센터는 물론 세계 어디에나 구축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의 모바일 데이터센터를 모두 제공한다. 이를 통해 노던 데이터는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하드웨어를 지속 가능한 에너지 공급을 구현하는 지능형 개념과 결합하고 있다. 노던 데이터는 현재 텍사스에 미국 최대의 HPC 데이터센터이자 세계 최대의 HPC 전용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northerndata.de) 참조.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 개요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는 주로 정보기술(IT) 제품을 생산·처리·판매하는 대만 기업이다. 컴퓨터 마더보드와 3D 디스플레이 그래픽 카드, 노트북 컴퓨터, 태블릿, 개인용 컴퓨터, 서버, 스마트폰, 광대역 통신 기기, 무선 통신 제품, 컴퓨터 주변 장치, 네트워크 스토리지 제품 등을 공급한다.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와 유럽, 미주 지역에서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면책 진술

이 보도자료는 노던 데이터의 주식을 매각하거나 매수 또는 청약을 권유하기 위한 것이 아니며 노던 데이터의 투자 설명서 용도로 작성되지 않았다. 이 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재무, 법무, 세무 또는 기타 사업 관련 결정을 위한 근거로 제시된 것이 아니다. 이 보도자료만 가지고 투자나 다른 결정을 내려서는 안 된다. 모든 비즈니스 및 투자 문제와 마찬가지로 자격을 갖춘 전문가의 조언을 구할 것을 권한다.

언어: 한국어
회사: 노던 데이터(Northern Data AG)
Thurn-und-Taxis-Platz 6
60313 Frankfurt/Main
Germany
+49 69 34 87 52 25
info@northerndata.de
웹사이트: www.northerndata.de
ISIN: DE000A0SMU87
WKN: A0SMU8
상장: 베를린, 뒤셀도르프, 프랑크푸르트, 뮌헨(m:access) 비정규 비공식 시장, 개인투자자 특화 대체 거래 시스템(Tradegate Exchange)
EQS 뉴스 ID: 1097883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72000584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ortherndata.d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노던 데이터 AG(Northern Data AG)
한스 요아힘 뒤르 박사(Dr. Hans Joachim Dürr)
커뮤니케이션 총괄
+49 69 348 752 89
h.duerr@northerndata.de

투자 문의
스벤 파울리(Sven Pauly)
+49 89 125 09 03 30
ir@northerndat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