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 ‘놀자! 우리 명절 우리 놀이’ 교육 프로그램 진행

2020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 사업 일환으로 ‘놀자! 우리 명절 우리 놀이’ 교육 프로그램 실시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20-07-21 16:48
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관장 한경식)은 2020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놀자! 우리 명절 우리 놀이’를 주제로 하며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20인 이상 단체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유아 대상 프로그램은 우촌박물관 전통놀이 체험실을 연계해 설, 단오, 한가위 등 대표적인 명절에 즐기는 민속놀이를 알아보고 이를 체험해보는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에서는 남승도 놀이판을 직접 만들어 보고 명승지를 조사, 탐구할 예정이다. 남승도 놀이판은 종이의 여러 칸에 명승지를 그려 놓은 유람도표에 주사위를 던져, 나오는 숫자에 따라 다양한 명승지를 조사하고 이해하는 놀이이다.

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은 이와 같은 전시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이 아이들에게 사라져가는 전통 놀이문화를 알리고 아이들이 전통문화의 가치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영상 강의 또는 찾아가는 박물관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선착순 접수로 전화 예약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김순이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

교육 관련 문의
신구대학교 우촌박물관
031-740-1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