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세탁특공대와 함께 편의점 세탁 서비스 본격 시작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20-07-16 09:25
서울--(뉴스와이어)--GS25가 서울 전 지역과 경기 일부 지역 약 1900여개 GS25 매장에서 세탁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모바일 세탁 서비스 업체 세탁특공대와 함께 7월 초부터 선보인 GS25 세탁 서비스는 카카오톡으로 접수한 뒤 가까운 GS25에서 세탁물을 맡기면 집 앞에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세탁물 접수가 24시간 가능하고 48시간 내에 고객이 등록한 주소로 비대면 새벽 배송이 가능해 직접 세탁소에 찾아가거나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세탁특공대는 최신식 설비와 IT가 결합된 직영 스마트팩토리에서 표준화된 26개의 세탁 프로그램, 매일 교체되는 용제를 통해 표준화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GS25는 전국 1만4000여개의 오프라인 플랫폼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서 편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고객이 세탁특공대를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한 뒤 챗봇을 통해 세탁 서비스를 이용 가능한 GS25 점포를 조회하고 배송될 주소와 일자를 선택하면 카카오톡 대화창에 바코드가 생성된다. 고객이 세탁물을 들고 GS25로 방문해 전용 세탁 수거 봉투에 세탁물을 담아 바코드로 접수하면 다음 날 카카오톡을 통해 세탁물 인수증이 발행되고 세탁 품목과 가격을 확인 후 결제를 진행한다.

GS25를 통해 제공 가능한 세탁 서비스는 물세탁 서비스인 생활 빨래, 드라이클리닝, 프리미엄 클리닝, 수선 등이다. 직영 스마트팩토리에서 드라이클리닝과 웨트클리닝을, 워시팩토리에서 생활 빨래를 분리해서 진행하는 등 프리미엄 머신을 통해 전문적인 세탁과 관리를 실시한다. 또 대기업 패션 회사에 근무했던 수선사를 영입해 전문 수선실을 운영하고 신발, 가죽 등 민감한 제품도 경력 30년 이상의 분야별 전문 파트너를 통해 수선을 진행함으로써 고객 신뢰도를 높였다.

GS25는 모바일 세탁 서비스 업체 세탁특공대를 통해 세탁물의 주문접수부터 검수, 세탁, 검품, 포장, 배송까지 통합 관리되는 안전하고 전문적인 올인원(All-in-one)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세탁가격은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2020년 말까지 와이셔츠를 500원(정가 1500원)에 선보이며 블라우스·티셔츠·바지·스커트 2900원, 니트·맨투맨은 3900원 등으로 제품에 따라 차등 부과된다(주문금액 1만4900원 미만의 경우 배송비 3000원).

세탁특공대 남궁진아 공동대표는 “이제 최소 주문금액 제한 없이 셔츠 한 장도 집 앞 편의점에서 손쉽게 맡길 수 있게 됐다”며 “앱을 다운받지 않아도 세탁특공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저변 확대가 기대되며 제휴 점포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장일평 GS리테일 서비스상품 기획 MD는 “매일 빨래를 하기 어렵거나 세탁에 불편함을 겪는 맞벌이 부부나 직장인 고객들을 위해 대한민국 세탁 서비스 업계 1위 세탁특공대와 손잡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GS25는 전국 1만4000여개 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들의 생활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임소희 대리
02-2006-29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