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옥시아, 사외 이사에 마이클 스플린터 임명

2020-07-01 15:5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메모리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키옥시아 홀딩스 코퍼레이션(Kioxia Holdings Corporation, 이하 ‘키옥시아’)이 이 시간부로 마이클 스플린터(Michael R. Splinter)를 사외 이사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스플린터는 반도체 산업에서 40여 년간 경험을 쌓은 전문가다. 따라서 그의 다양한 사업·기술 경험은 키옥시아의 지속적인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키옥시아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이며 대표이사인 하야사카 노부오(Nobuo Hayasaka)는 “키옥시아가 독립 기업으로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중요한 시기에 스플린터를 이사회에 영입하게 돼 기쁘다”며 “스플린터는 반도체 산업에서 광범위한 지식을 쌓은데다 거대하고 복잡한 여러 기업에서 대표직을 역임한 인물인 만큼 깊이 있고 노련한 키옥시아 이사회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키옥시아가 성장의 다음 단계로 들어설 때 스플린터의 귀중한 통찰력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스플린터는 2003년부터 2012년까지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pplied Materials)의 최고경영자 겸 사장을 역임하고 2009년부터 2015년 6월에 은퇴할 때까지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하며 재임 기간 회사의 기록적인 매출 및 수익 성장을 견인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에 합류하기 전에는 인텔 코퍼레이션(Intel Corporation)에서 임원으로 근무했다. 현재는 대만반도체제조회사(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 TSMC) 사외 이사 겸 미국 나스닥(NASDAQ, Inc.)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스플린터는 전기컴퓨터공학 석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위스콘신대학교 매디슨 캠퍼스(University of Wisconsin Madison)에서 전기컴퓨터공학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스테이시 스미스(Stacy J. Smith) 키옥시아 회장은 “스플린터가 키옥시아 이사회에 합류해 무척 기쁘다”며 “스플린터는 이사회의 중심축이 돼 선도적 기술과 업계 지위를 접목한 세계 정상급 지배 구조를 구축하려는 키옥시아의 여정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키옥시아가 야심 찬 사업 전략을 실행할 때 그와 함께 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스플린터는 “키옥시아의 이사회에 합류해 동료 이사 및 임직원들과 함께 메모리 세계를 고양시킨다는 회사의 사명에 기여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회사 생활을 하면서 전략적으로 기업의 성장을 도울 많은 기회를 접했다”고 말했다. 이어 “사외 이사로서 내 전문지식과 경험이 키옥시아에 전달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키옥시아 홀딩스 코퍼레이션(Kioxia Holdings Corporation) 개요

키옥시아는 플래시 메모리와 SSD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메모리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업체다. 2017년 4월 키옥시아의 전신 도시바 메모리(Toshiba Memory)가 1987년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발명했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으로부터 분사했다. 키옥시아는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의 지평을 확장하는 첨단 메모리 솔루션과 서비스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키옥시아의 혁신적인 3D 플래시 메모리 기술 BiCS 플래시(BiCS FLASH)는 첨단 스마트폰, PC, SSD, 자동차 및 데이터 센터를 포함한 고밀도 적용에서 저장소의 미래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6300054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ioxia.com/en-jp/top.htm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웨버샌드윅(Weber Shandwick, 도쿄)
샘 기라델로(Sam Ghirardello)
+81-3-5427-7396
SGhirardello@webershandwick.com
이토 사토시(Satoshi Ito)
+81-3-5427-7309
SIto@webershandwick.com

웨버샌드윅(Weber Shandwick, 뉴욕)
카롤리스 스트라빈스카스(Karolis Stravinskas)
kstravinskas@webershandwick.com

키옥시아 홀딩스 코퍼레이션(Kioxia Holdings Corporation)
홍보부
야마지 코타(Kota Yamaji)
kioxia-hd-pr@kiox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