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에듀, 코딩에 블록 조립까지 가능한 신제품 '샘스 브릭' 출시

브릭 교구에 코딩 결합해 놀이와 함께 다양한 코딩 원리 학습 가능
700여개 피스로 12가지 모델 조립할 수 있고 초등 교과 '안전한 생활' 연계 주제로 유용성 넓혀
'탐구 워크북', '코딩 웹북'도 출간… 31일까지 최대 28%가량의 혜택 제공하는 '샘스 브릭 올세트 행사'도 개최
출처: 마르시스에듀
2020-07-01 08:50
마르시스에듀가 코딩과 블록 조립이 가능한 신제품 ‘샘스 브릭’을 출시했다. 사진은 ‘샘스 브릭 올세트’로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탐구 워크북, 샘스 브릭, 코딩 웹북, 샘랩 알파키트로 구성됐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01일 --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에듀(대표이사 박용규)가 블록과 코딩교육을 결합한 신제품 ‘샘스 브릭’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샘스 브릭의 가장 큰 특징은 조립한 브릭을 직접 설계한 코딩을 통해 움직일 수 있다는 데 있다.

샘스 브릭은 700여개 피스를 통해 △그네 △승강기 △버스 △공기 청정기 △화재경보기 등 최대 12가지의 브릭 모델로 조립 가능하다. 여기에 스마트 코딩 블록 ‘샘랩’을 연결하면 어린이가 직접 코딩한 프로그램에 따라 구조물이 다채롭게 움직인다.

7세 이상 사용 가능한 샘스 브릭은 브릭 조립을 통해 창의력, 문제해결력, 공간지각력, 수학적 사고력 향상 등 다양한 학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초중고 정규 교과인 코딩 영역과 STEAM 교육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제품의 테마 역시 초등 1, 2학년 교과서인 ‘안전한 생활’ 주제와 연계 구성돼 다양한 안전 규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제품과 결합 가능한 샘랩은 LED, 센서, 모터 등 다양한 스마트 블록으로 구성된 모듈(독립적인 기능을 갖는 장치)형 코딩 교구다. 각각 블록이 연결선 없이 블루투스로 연결돼 어린이의 상상력에 따라 자유롭게 뗐다 붙일 수 있다. 샘스 브릭은 이러한 샘랩의 특장점을 살려 추상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메이킹을 통해 구체화하고 컴퓨팅 사고력(컴퓨터처럼 복잡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다루고 해결하는 사고능력)을 직관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러한 코딩과 메이킹 원리를 응용하면 단순히 샘스 브릭을 조립하고 움직이는 것을 넘어 창의적인 스토리텔링 학습도 가능하다. 어린이가 마을의 보안관이 되어 화재를 감지하기 위해 화재경보기를 만들고 화재로 인해 나빠진 공기를 정화하기 위해 공기 청정기를 설치하는 식으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만들며 창의적이고 유연한 사고력을 기를 수 있다.

마르시스에듀는 최근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코딩 등 소프트웨어 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코딩과 브릭 조립이 가능한 샘스 브릭을 통해 어린이의 창의력을 더욱 배양하고 미래 산업의 핵심 역량인 코딩의 기초를 쉽고 재미있게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샘스 브릭-안전한생활’을 시작으로 스마트 IoT, 융합과학, 에너지와 기술 등 10종류 이상의 샘스 브릭 시리즈를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마르시스에듀는 이번 신제품의 주제 탐구와 코딩 과정을 더욱 쉽고 간편하게 익힐 수 있는 ‘탐구 워크북’과 ‘코딩 웹북’을 출간했다. ‘탐구 워크북’을 통해 브릭을 조립하기 전 12가지 안전에 대한 주제를 탐구하고 학습할 수 있으며 ‘코딩 웹북’을 통해 브릭 조립과 코딩 방법 등을 동영상과 간편한 문제로 학습할 수 있다.

마르시스에듀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7월 31일(금)까지 최대 28%가량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샘스 브릭 올세트 행사’도 연다. 이벤트 기간 내 마르시스에듀 공식몰에서 회원 가입 후 샘스 브릭 올세트(샘스 브릭, 샘랩 알파키트, 탐구 워크북, 웹북)를 구매하면 13%의 할인 혜택과 함께 사은품으로 6만8000원 상당의 슬라이더(모터의 속도, 빛의 밝기 등을 조정) 블록을 100%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과 워크북·웹북, 할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면 마르시스에듀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마르시스에듀는 코딩 교육 교구재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강사 양성, 글로벌 코딩 대회 개최, 사회공헌활동 연계사업 등 다양한 STEAM 솔루션을 제공하는 코딩 교육 전문 기업이다. 마르시스에듀의 대표 제품으로는 선과 색을 인식하는 코딩 로봇 ‘오조봇’, 말하고 듣고 춤추는 코딩 놀이로봇 ‘대시’, 블록 코딩과 텍스트 코딩을 학습할 수 있는 ‘큐’, 손으로 직접 만지며 배울 수 있는 코딩 교구 ‘클레버블록’, 튜브 스틱을 통해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 수 있는 ‘스트로비’, 다양한 모듈형 블록을 연결해 실제로 움직이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 ‘샘랩’, 코딩 교육용 초소형 미니 PC(코딩 보드) ‘마이크로비트’ 등이 있다.

*참고

·STEAM 교육: 융합인재교육을 말한다.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 수학(Mathematics)의 한 글자씩 합쳐진 용어로 미국의 STEM에 Art(A)를 더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샘랩 알파키트: △DC모터(회전 방향과 속도 조정 블록) △조도센서(주변의 빛의 양을 측정하는 블록) △RGB LED(다양한 색깔의 빛을 내는 블록) 등 세 가지 블록과 액세서리가 포함된 입문용 키트. 개인 또는 소그룹(1~ 3명)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마르시스에듀 개요

마르시스에듀는 누구나 21세기 필수 기술인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익혀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에듀테크 회사이다.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사회를 능동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웹사이트: http://marusysedu.kr/
언론연락처: 마르시스에듀   콘텐츠홍보   최마리아 대리   02-1644-699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마르시스에듀, 코딩에 블록 조립까지 가능한 신제품 ‘샘스 브릭’ 출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